한신대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입학식
 ‘2022년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및 여성복지담당자 직무역량 향상과정’ 입학식 후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50분 송암관 유사홀에서 ‘2022년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및 여성복지담당자 직무역량 향상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과정’은 여성 리더십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물론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리수납 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되며, 여성복지 사업담당자 직무역량 향상과정과 치매예방 전문가 자격증 과정이 포함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입학식은 김대숙 평생교육원장의 내빈소개와 강성영 총장의 환영사, 김길수 본부장의 격려사, 박상규 이사장의 축사, 테너 강형문 교수 등의 미니콘서트, 사회자의 교육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강성영 총장
강성영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강성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가 함께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어가게 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여러분 모두를 환영한다”며 “더불어 사는 삶을 사는 농협의 정신처럼 함께 실천하고 체험하면서, 한신대와 동행하며 많은 것을 배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길수 본부장
김길수 본부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김길수 본부장은 “한신대 교정에서 여성리더아카데미 과정과 여성복지담당자 직무 역량 향상 입학식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교육기간 동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담당자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경영 능력을 향상시켜, 지역을 선도하는 여성농업인과 담당자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규 이사장
박상규 이사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박상규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민족 민주 평화대학, 하나님이 세우신 대학, 인류로부터 온 대학, 한신대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목표한 바를 달성하길 바라며, 한신대는 여러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와 경기농협은 지난 2000년부터 농촌의 미래를 선도하는 여성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심리상담사, 노인도우미 교육, 여성지도자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경기농협여성리더아카데미 #강성영총장 #김길수본부장 #한신대농협중앙회경기지역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