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하나된 공동체를 만들어달라
-성경적 가치가 존중되는 사회정책을 펼쳐달라-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윤석열 당선인께 한국교회를 대표하여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께서는 앞으로 갈등을 봉합하고 협치를 구현하는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국민을 화합하고 상대를 포용하는 성숙된 사회를 이루고, 기독교 가치관을 존중하는 대통령이 되기를 바랍니다.

선거과정에서 대한민국 사회는 곳곳에서 갈등이 표출되고 치열한 대립이 있었습니다. 박빙의 대결이었던 만큼 그 어느 때 보다도 서로를 향한 비판과 비난이 많았습니다. 과정은 극한 혼란이었을지라도 이제는 새롭게 선출된 대통령을 중심으로 하나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상대를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포용하고 기회를 주며, 다양한 재능들이 드러나면서도 화합할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성공적인 국정 운영을 위해 국회와 소통, 협력하고, 전임 대통령들의 행적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더욱 발전되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소임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세계적으로 자국 이기주의가 여과없이 드러나는 이때 대한민국의 외교적 역량을 강화하고 안보와 국방을 튼튼히 할 뿐 아니라 통일을 위한 진일보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법 제정에 반대한다는 분명한 입장을 표명했으며, 기독교 가치관에 따라 설립된 사학의 자율성 보장, 과도한 공권력 개입으로 인한 예배 제한 철폐 및 재발 방지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경적 가치가 보장되고 존중될 수 있도록 정책방향을 잘 잡아주시기를 당부드리며, 대한민국의 훌륭한 지도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2년 3월 10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임시대표회장 변호사 김현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윤석열 #한기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