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음악치료과정
감신대에서 3월에 찬양을 통한 교회음악 치료과정을 지난해 이어 연속 개강한다. ©감신대 평생교육원 제공

감리교신학대학교(이하 감신대) 평생교육원은 지난해 9월에 신설된 [찬양을 통한 교회 음악치료] 과정을 3월 연속 개강한다.

수강생은 [찬양을 통한 교회 음악치료] 과정을 통해 학문으로 자리잡은 음악치료의 이론과 방법을 살피고, 성경 속 음악치료의 기원을 확인하며 찬양을 통하여 다양한 음악치료 방법을 살피고 적용해 볼 예정이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특강도 제공 예정이다. 매학기 13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1, 2학기 교차 수강이 가능하고 모두 수강시 감리교신학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강의를 맡은 이은선 교수는 국내 최초 음악치료 교육기관인 숙대 음악치료대학원에서 석사, 박사(Ph.D)를 공부하였으며 13년이상 음악치료 임상 경험(병원, 기관, 학교 등)을 가지고 있다. 강의후기는 (https://blog.naver.com/mtulife20/222642813524)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학기 모두 수료시 (1, 2학기 교차 수강 가능) 감리교신학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 발급되고 수강료는 26만원이다. 비젼교회 목회자와 가족 20%, 신학생 20%, 3인이상 단체등록 20% 할인이 가능하고 평교원 타 정규과정생 및 동문 20% 할인도 있다.

수업일정으로는 매주 목요일 저녁 시부터 9시까지 줌으로 실시간 온라인 강의가 열리고, 내달 10일 개강하여 1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숙대 음악치료대학원 음악치료학 박사를 전공한 이은선 교수는 전, 연세신경정신과 음악치료사, 명지병원 음악치료사, 드리미 문화예술심리연구소 소장, 고신대, 성신여대 외래교수, 법무부, 환경부, 현대그룹, 경기도청, 부천시청 스트레스 관리 음악치료를 했었다. 현재는 숙대 음악치료대학원 초빙교수이다. 음악과 인간행동 등 4권의 도서도 집필했다.

강의 내용으로는 음악치료 철학적 기반과 정의, 음악치료 수용적 기법 1 긴장이완 감상, 음악치료 재창조 기법 1 찬양 선율악기 재창조, 교회음악치료 전문가 특강: 기독교 상담의 이해, 다양한 예술치료 기법과 교회 음악치료 활용, 교회 음악치료 발표회 등이 있다.

문의나 수강신청은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2573-4617로 하면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찬양을통한교회음악치료 #음악치료 #교회음악치료 #감신대 #이은선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