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 바운즈의 기도
도서 「이 엠 바운즈의 기도」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기 위해 한 사람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원하시며, 마땅히 그 모든 것을 소유하셔야 한다. 하나님은 한 사람에 대한 그분의 목적과 계획을 실행하시기 위해 그 사람의 마음을 통째로 소유하셔야 한다. 하나님은 그 사람의 전부를 통째로 가지셔야 한다. 두 마음을 품은 사람은 지원할 자격이 없다. 이리저리 마음이 흔들리는 사람은 사용될 수 없다. 하나님과 세상과 자신에게 충성심이 나누어진 사람은 꼭 필요한 기도의 자리에 나설 수 없다. 거룩함이란 전부를 드리는 것이며, 그래서 하나님은 그분을 섬기고 기도하는 일을 위해 거룩한 사람들, 온 마음을 다하는 진실한 사람들을 원하신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또한 이루시리라’(살전 5:23-24). 이것이 바로 하나님 나라의 사역자로서 하나님이 바라시는 그런 종류의 사람이며, 이것이 바로 기도하는 사람이 가져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다.

E. M. 바운즈(저자), 임종원(옮긴이) - 이 엠 바운즈의 기도

교회를 섬기는 당신에게
도서 「교회를 섬기는 당신에게」

성공은 가장 중요한 그분의 입술에서 “잘하였도다.”라는 말을 듣는 것이다. 실패란 전혀 중요하지 않은 일에 성공하는 것이다. 당신은 벌써 이 사실을 알고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그렇게 살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지금, 이곳에서, 주변 사람들이 당신을 칭찬하고 찬성해주기를 마음으로부터 원하지 않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당신의 집, 자녀들의 행동, 또는―어쩌면 가장 위험할 수 있는―당신이 섬기는 교회의 크기나 예산, 또는 당신이 쓴 책의 발행 부수와 판매 부수로 성공을 측정하지 않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바울은 말한다. 자신의 욕망을 발견하는 법을 배우고, 그 욕망을 키우지 말고 도망치라. 우리는 악한 욕망으로부터 도망칠 뿐 아니라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기 위해 영적인 다리(legs)를 사용해야 한다. 이것들을 어떻게 추구할까?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함으로 가능하다. 달리 말해, 경건한 성품은 모난 개인주의자들 사이에서 자라지 않는다. 그러니까 목사라면 제임스 본드(James Bond)나 서부 영화의 클린트 이스트우드(Clint Eastwood)를 자신의 모델로 삼아서는 안 된다는 의미다. 그런데 우린 너무나 자주 그렇게 한다.

리코 타이스(저자), 황영광(옮긴이) - 교회를 섬기는 당신에게

기도 돌판
도서 「기도 돌판」

하나님을 위대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전능한 하나님께 위대한 기도를 하고, 하나님을 하찮게 여기는 사람은 전능한 하나님께 하찮은 기도만 합니다. 기도는 무조건 위대하게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오늘 내가 고백하고 부르짖는 큰 기도든 작은 기도든 오직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기도만 응답하시기 때문입니다. 불평이 아니라 간절한 기도가 되게 하십시오. 왜냐하면, 성도의 삶에서 긍정적인 언어의 표현은 너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너무 쉽게 부정적인 표현이나 불평을 쏟아냅니다. 이제부터는 불평이 아니라 도리어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같은 상황이나 같은 표현이라도 내가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고 예수님께 말하면 그것은 불평이 아니라 좋은 기도가 됩니다.

최인규 – 기도 돌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