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하
도서 「사무엘상하」

성경을 분명하게 이해하고 힘 있게 선포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뉴아메리칸 주석(NAC)은 끝없이 변화하는 이 시대의 다양한 도전 가운데 하나님의 복음을 바르게 이해하고 적용하도록 돕는다. 성경 각 권의 신학적 구조와 내용을 전달하고 각 부분의 상호 작용을 다룸으로써 성경의 역사적 의미와 현대적 의미를 모두 밝히는 이 주석 시리즈는 성경 각 권 및 전체의 신학적 통일성을 밝히며, 목사와 신학자 및 모든 성도가 그리스도의 온전한 몸으로 세워지도록 돕기 위해 학문적 주해를 바탕으로 하는 실천적 해설을 제공한다. 뉴아메리칸 주석은 성경 말씀의 권위를 인정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책으로서, 복음주의 신학자들이 심혈을 기울인 신학 저술로 대표되며, 설교와 성경 공부를 준비하는 데 적합하다. 성경의 무오성을 바탕으로 성경 각 권의 고유한 신학 및 주해의 문제를 다루는 이 주석 시리즈는, 신학적 뿌리가 깊고 성숙한 신앙을 지닌 교회를 세우도록 이끌 것이다.

로버트 버건(저자), 권대영(옮긴이) - NAC 사무엘상하

이보다 더 나은 삶이 있을까?
도서 「이보다 더 나은 삶이 있을까?」

‘더 나은 삶’이란 우리 자신의 마음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질서대로 사는 데 있습니다. 우리는 거기서 비로소 참된 안전과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나은 삶’은 내 삶의 주인이 나 자신이 아니라 하나님이심을 깨닫는 데서 시작되며, 자기중심의 사고에서 하나님 중심의 사고, 곧 창조주 하나님의 뜻을 인식하는 사고로 전환될 때 비로소 활짝 열립니다. 하나님 중심에서 나 중심이 될 때 땅은 혼돈하고 공허하며 하늘에는 빛이 없게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모든 땅과 모든 식물, 모든 인간에게 하나님의 영이 운행하실 경우에는 모든 것이 새롭게 됩니다. 이를 두고 시편 기자는 이렇게 노래했습니다. “주의 영을 보내어 저희를 창조하사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시104:30) 현재 내게 남아있는 것을 결코 가볍게 취급하지 마십시오. 현재 내게 남아있는 것이 아무리 보잘것없을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나갈 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십니다.

남우택 – 이보다 더 나은 삶이 있을까?

얘들아! 하나님 감성이 뭔지 아니?
도서 「얘들아! 하나님 감성이 뭔지 아니?」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가장 소중한 것보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라고 말씀하신다. 내가 예수님을 믿어서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예수님이 나의 1순위가 되어야 한다. 만약 나에게 1순위가 예수님이 아닌 다른 것이라면 그것이 바로 우상 숭배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하지만 크리스천의 성공기준은 좋은 대학, 좋은 회사가 아니다. 크리스천의 성공 기준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께서 맡겨 주신 일을 잘 감당해 내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성공기준은 내가 어디에 있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크리스천의 성공기준은 내가 얼마큼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이다.

김맥 – 애들아! 하나님 감성이 뭔지 아니?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