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교회 윤교희 목사
분당 한신교회 제3대 담임으로 청빙된 윤교희 목사가 지난 26일 이 교회 주일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다. ©한신교회 영상 캡쳐
분당 한신교회가 최근 윤교희 목사를 제3대 담임으로 청빙했다. 제2대 담임이었던 이윤재 목사의 은퇴 후 약 3년 만이다.

교회는 지난 5일 공동의회를 열고 윤 목사에 대한 청빙 투표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559표 중 찬성 449표, 반대 109표, 무효 1표로 청빙이 가결됐다. 이후 윤 목사는 지난 26일 이 교회에서 처음 주일예배 설교를 전했다.

교회 당회는 “그 동안 당회를 믿고 3년의 긴 세월을 무릎으로 간구하시며 주님 예배하신 목사님을 묵묵히 기다려 주신 성도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이제 새 담임목사님과 함께 하나님이 펼쳐나가실 한신교회의 미래와 부흥을 소망하며 계속해서 기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교희 목사(만 59세)는 한신대학교 독문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신학석사(Th.M.)와 목회신학박사(Th.D.in Min) 학위를 취득했다. 해성교회와 안양중앙교회에서 각각 5년 간 담임목사로 있었으며, 청년목회자연합회 이사장과 베트남 호치민 153신학교 학장을 역임했다.

분당 한신교회
분당 한신교회 ©네이버 지도 거리뷰 캡쳐
기독교대한장로회총회(기장) 소속인 한신교회는 ‘별세 목회’로 유명한 故 이중표 목사에 의해 지난 1977년 설립됐다. 기장의 대표적 교회들 중 하나다. 2005년 2대 담임으로 이윤재 목사가 부임했다. 그는 2018년까지만 목회한 뒤 정년(만 70세)에서 5년 일찍 은퇴했다.

이후 후임 담임목사를 청빙하기 위해 관련 위원회가 조직됐지만, 최종 후보자에 대한 청빙이 당회에서 부결되거나, 공동의회 문턱을 넘지 못하는 등 여러 차례의 청빙 시도가 번번이 무산돼 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