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은 삶의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선 뭔가 특별한 것들을 얻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러한 높은 단계의 행복을 얻기 위해선 돈을 연관시키는 강박관념을 갖기도 한다. 하지만 사실 행복은 전혀 돈과 상관이 없고 행복에 이르는 길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wsswalk)'의 '사라 랜드럼(Sarah Landrum)'이 이렇게 행복이 돈과 관계없음을 알게 해주는 8가지 간단한 팁을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gettyimages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gettyimages

1.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라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당신이 어디에서 왔는지 상기시켜주고 소속감을 부여한다. 이러한 관계는 당신이 잘 사는 것에 대한 본질이라 할 수 있다. 

친구와 바보 같은 대화를 하든, 가족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 것이든, 이들은 바로 당신의 소중한 사람들이다. 당신의 인생에 있어 당신을 잘 이해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은 당신에게 놀랍고 풍부한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2. 더 많이 놀아라

당신은 어른이 되어서도 놀 수 있다. 줄넘기, 자전거 타기,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접하기 위해 당신의 상상력을 사용해도 좋다. 무엇보다 당신이 유쾌한 상상을 하는 동안 알아차리지 못한 사이에 여전히 시간이 흘러간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논다는 행위는 당신이 꿈을 향해 적극적으로 창조하고 발을 디딜 수 있도록 돕고, 이와 함께 긴장을 풀고 즐길 수 있음을 상기시켜주는 것이다. 당신이 기꺼이 이러한 태도를 가질 때 세상은 문을 열고 또 하나의 유익한 시각을 갖도록 도와줄 것이다.

3. 너무 외롭지 않는 선에서 혼자 있어 보아라

당신은 혼자일 수 있지만 그렇다고 외로울 필요까진 없다. 당신은 인생을 통틀어 많은 슬픔과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겪게 될 것이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애완동물이 하나 둘 씩 세상을 떠날 것이고 비극이 당신에게 닥칠 것이다. 

허나 이러한 경험들이 당신에게 혼자라는 인식을 줄 수 있지만 그럼에도 과거의 유익한 시간을 추억하고 지금 당신 주변 사람들이 하는 좋은 일들을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4. 친절함을 보여주어라

모든 아이들에게 가르쳐진 황금률 처럼, 당신 자신에게 하듯 다른 사람도 똑같이 대하라. 대접받고자 하는대로 그들을 대하라는 것이다. 

당신이 힘든 하루를 보냈을 때, 잘못된 사소한 일 하나하나가 좌절감을 더하게 할 수 있다. 그런 상황에서 친구나 낯선 사람의 작은 친절이 당신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것처럼 당신도 다른 사람을 위해 친절을 베풀 때, 그 친절은 퍼질 것이다. 

5. 더 웃어라

유머는 하나님께서 주신 매우 영리하고 독특한 선물과도 같다. 모든 사람은 개인적인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고, 인생의 어두운 날은 유쾌한 웃음과 함께 나날이 밝아질 것이다. 

웃을 때 당신의 뇌는 반응하고 얼굴의 근육이 상호작용하도록 자극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긍정적인 감정이 웃음처럼 전염될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러니 많이 웃도록 하라.

6. 행운과 행복을 생각하라

고대 그리스어로 '행복'이란 단어는 '행운'을 뜻하는 단어와 동일한 어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이 행복에 대해 생각할 때 그들은 가진 것에 대해 행운이라고 연관되어 생각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당신이 하루아침에 갑자기 행복해진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삶에서 좋은 것들에 대한 기쁨과 감사로 당신의 감정을 사로잡을 수 있음을 기억하라.

7. 운동을 통해 긍정적 감정을 형성하라

당신이 운동을 건강을 위한 일상적 활동으로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외 운동은 우울증과 기분 변화를 돕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새로운 연구는 운동과 활동이 신경생성 효과를 통해 뇌 구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당신이 밖으로 나와 자연과 그 외 모든 창조물을 목격하는 것도 좋은 기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8. 삶의 작은 것들에 감사하라

사소한 것에 감사하면서, 그 경험들이 당신의 마음속에 자리 잡도록 하라. 행복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생긴다. 당신이 가족, 친구, 낯선사람과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작고 고요한 순간에 행복은 찾아올 수 있음을 잊지 말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행복 # #무관 #8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