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잡지 '크로스워크(Crosswalk)'가 자녀를 위한 5가지 기도를 소개했다.

자녀를 위한 기도 ©focusonthefamily
자녀를 위한 기도 ©focusonthefamily

1. 자녀들이 그리스도를 더 잘 알 수 있는 지혜를 얻기를 기도하라
하나님, 하나님께서 모든 지혜의 근원되심을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제 자녀가 주님을 더 많이 알 수 있는 지혜로 채워지기를 기도합니다. 무엇보다 그의 마음이 주님께로 향해지기를 기도하고 단순히 머리로 아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마음 깊은 곳에서 주님을 체험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사도 바울이 주님을 그리고 부활의 능력을 더 깊이 알게 해달라고 열심을 다해 기도했던 것처럼 제 자녀의 마음도 이와 같은 소망으로 채워지게 하옵소서.

제 자녀들이 당신과 더욱 더 가까워지게 하옵시고 무엇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능력을 알기 위해선 그들의 욕심을 먼저 내려놓아야 함도 알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면서도 온전히 하나님 안에 살아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깨닫게 하소서. 그들이 더욱 자라나며 그들의 삶 가운데 더욱 주님을 알아가게 붙들어 주옵소서. 무엇보다 그들의 마음을 지켜주옵소서. (엡 1:17, 요 17:3, 빌 3:8-10, 갈 2:20) 

2. 그들의 소명을 알 수 있도록 기도하라
주님, 우리 모두는 절망으로 가득 찬 세상에 살고 있고 너무나 많은 이들이 우울증과 패배감에 젖어 있습니다. 주님, 이 세상에서 부디 저희 자녀의 영혼을 희망과 기쁨, 평화로 가득 채우소서. 성령의 능력으로 그들을 희망으로 가득 채우시기를 기도실 때 절망과 낙담의 파도가 그들을 덮칠 찌라도 그들은 희망을 기억할 것입니다. 

당신께서 가진 계획이 그들에게 무익한 것이 아닌 번영케하는 것임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오직 당신으로부터 오는 희망으로 날마다 그들의 영혼을 채우시고 그들 마음이 당신을 향한 간절한 기대로 가득 차기를 인도하옵소서.(롬 15:13, 엡 1:18, 렘 29:11).

3. 그들이 사랑에 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기도하라
하나님, 저희 자녀가 당신께서 그들을 얼마나 깊이 사랑하시는지 확실히 알 것입니다. 그들의 뿌리가 당신의 것이라는 사실을 더욱 더 알고 깊게 자랄 수 있길 소망합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로서 소중함과 안전함을 느끼길 바랍니다.

그들이 의심없이 당신의 깊은 사랑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길 소망합니다. 저희 아이가 주님께서 계획하신 일들을 이루기 위해 창조해낸 존재임을 깨닫고 앞으로도 계속 주님의 자녀로 굳건히 서 있길 기도합니다. (엡 3:17, 엡 2:10)

4. 그들의 신앙이 굳건해지기를 기도하라
하나님, 제 자녀가 더이상 것에 속지 말고, 주의 의지의 진리를 알기를 기도합니다.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히 성숙하고 믿음 안에서 견고하게 성장해 거짓된 교리가 그들을 둘러싸고 있을 때라도 굳건히 설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들이 삶의 모든 영역에서 그리스도를 중심삼고 그리스도와 한 몸을 이룰 수 있게 되길 간구합니다. 세상의 고난이 그들을 덮칠 때 성령께서 그들의 초점을 예수님의 온전성에 맞추게 하옵소서 (엡 4:14, 롬 10:17, 잠 13:20).

5. 그들이 하나님의 갑옷을 덧입길 기도하라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 자녀가 당신의 능력 안에서 더욱 강건해지기를 기도합니다. 그 위에 하나님의 갑옷으로 덧입케 하옵소서. 그가 하는 투쟁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라 세상의 어둠의 권세에 맞서는 것임을 아나이다.

그가 하나님의 말씀에 굳건히 뿌리내리고 튼튼히 서게 되길 기도하며 진실의 허리띠가 그의 생각을 감싸게 하소서. 무엇보다 당신의 신실하심이 그들을 감싸는 방패가 되시고, 또 구원의 투구가 그들의 생각을 보호하사 그가 속한 것은 오직 참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잊지 않게 하소서 (엡 6:10-1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자녀 #기도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