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청소년 기독교 사이트인 'Fervr'가 크리스천으로서 믿지 않는 자들과 함께 할 때 스스로의 믿음을 지키기 위한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 기독교에 반대하는 모든 사람이 당신의 반응에 신경 쓰는 것은 아니다.
쉽게 말해 어떤 사람들은 논쟁 자체를 좋아한다. 만일 단순히 크리스천들을 낙담케 할 목적으로 말하는 자들이 있다면 그 상황에 맞게 간략히 응답해 주어라. 하지만 만약 그것이 지속적으로 당신의 기독교 믿음을 비하하고 무시하는 것이라면 더이상 그들과 엮이지 말라. 

당신이 오히려 이러한 소모적인 대화에 엮이게 될수록 당신의 믿음조차 흔들릴 수 있다. 만약 믿지 않는 자들이 정말로 기독교에 대해 알기 원한다면, 그 때에는 그들이 감당할 정도의 수준에서 대화를 갖도록 하라. 이들은 당신이 전도해야 될 대상이 될 수도 있음을 기억하라.

2. 성숙해져라
비록 당신에게 대화를 하려는 사람들이 성숙하지 않더라도 굳이 일부러 거기에 맞추려 하지 말라. 당신이 그들의 질문에 답하기 전에 미리 시간을 들여 생각해보도록 하라. 즉 그들과 상관없이 당신 스스로가 성숙해지도록 하라. 그렇게 하는 것이 믿지않는 그들에게 최대한 지혜롭고 현명한 대답을 줄 수 방법임을 기억하라.

3. 전문용어 사용을 피하라
같은 기독교인들은 당신이 '복음', '은혜', '죄'등의 단어를 쓸 때 당연히 의미를 이해한다. 하지만 믿지 않는 자들은 그 의미를 모르거나 혹은 스스로 안다고 자부하며 성경 문맥과 상관없는 뜻을 얘기할 수도 있다. 당신의 단어를 최대한 단순하게 유지하고 모두가 이해가능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라.

4. 왜 당신이 신앙을 지키고자 하는지 알려주어라
당신이 신앙을 지켜야 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이자 가장 분명한 것은 성경이 그렇게 말하고 있다는 것이다(벧전 3-5).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다른 이들로 하여금 크리스천들이 진정 믿는 것을 보도록 돕기 위함이다.

더욱이 당신의 신앙을 지키는 것은 사람들을 하나님께로 데려오도록 도울 수도 있다. 때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때 그들의 삶을 그리스도께 바치는 것을 어려워 할 수 있다. 당신이 그들로 하여금 주님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처럼, 하나님께선 그들을 죄로부터 구하기 위해 당신을 사용할 수 있으신 것이다. 

5. 가장 중요한 두 계명을 항상 기억하고 붙들라
예수님께선 가장 중요한 두 가지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마 22:36-40). 당신이 신앙에 대한 질문과 비판에 대응하는 방식에 있어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낸다면 하나님께선 우리를 사용하셔서 믿지 않는 그들을 그 분께로 인도하실 수 있으심을 기억하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청소년 #세상 #믿음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