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우리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기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통찰력을 준다. 성경에선 '기도'란 주제에 대해 많이 언급될 뿐만 아니라 실제 예수님, 바울사도, 아브라함 등 많은 성경속 인물들의 기도하는 이야기가 오늘날까지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본보기가 되어 왔다. 그렇다면 과연 우리가 하나님과의 소통인 '기도'에 있어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유익한 방법일까? 이와 관련 미 기독교 잡지 '크로스워크(Crosswalk)' 가 소개한 성경에서 말하는 효과적으로 기도하는 방법 3가지를 살펴보자.

기도하는 크리스천©thenivbible
기도하는 크리스천©thenivbible

1. 정직하게 기도하기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감찰하시고 아셨나이다 주께서 나의 앉고 일어섬을 아시며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통촉하시오며 나의 길과 눕는 것을 감찰하시며 나의 모든 행위를 익히 아시오니" (시편 139편 1-3절)

하나님께선 우리 인생 전체를 굽어 살피시는 분이다. 우리가 언제 어디에 있는지, 또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심지어 왜 그런지조차 알고 계신다. 즉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하나님께 감추어진 것이 없고, 우리의 기도 또한 마찬가지이다. 성경도 많은 부분에서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주권을 말해주고 있다. 우리가 이 점을 인지할 때 우리의 기도 또한 더욱 정직해지고 열린 마음으로 행할 수 있다.

우리가 심각한 죄를 지었을 때도 하나님은 알고 계신다. 그리고 다른 누군가가 우리를 괴롭게 했을때도 하나님은 모든 상황을 아신다. 오히려 우리가 정직한 태도로 하나님께 다가갈 때, 우리는 어느샌가 더욱 자주 하나님께 기도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정직하게 기도하는 법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친히 간섭하시고 보살펴주심을 알 수 있을 것이다. 

2. 끊임없이 기도하기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장 6절)

성경은 믿는 자들이 항상 기도할 것을 격려한다. 이것은 삶의 계절이나 혹은 시간에 상관없이, 우리가 하나님께 다가갈 수 있고 또 다가가야 함을 의미한다. 이는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지원과 보호를 아낌없이 주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하신 이유가 있고 또 이를 여러 번에 명령하는 이유도 있다. 우리가 사람이기에 두려움이 우리에게 자연스럽게 찾아올 수 있지만, 그런 면에서 기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기도가 우리 삶의 습관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러면 우리가 기도로 얻는 모든 혜택들이 우리의 삶에서 훨씬 더 명확히 드러나게 될 것이다.

3. 신뢰하며 기도하기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찌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혈육 있는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시편 56편 3-4절)

위에서 우리는 정직하게 기도하고 자주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두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터득할 때, 우리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시작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지키지 않으셨던 약속은 없었음을 기억하라.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붙들고 기도한다면, 우리는 의심의 여지없이 하나님께서 그 분의 말씀따라  그렇게 이루실 것임을 믿는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도한다는 것은 우리 삶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일종의 짐을 덜어내는 것이다. 이는 또한 하나님께 합당한 경배를 드리며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경 #효과적 #기도 #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