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 크리스천 스쿨(Christian Schools)이 당신의 아이를 기독교적 방법으로 성공적으로 양육하는 법 7가지를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 복음에 대해 일찍 그리고 자주 알려주어라
당신이 어렸을 때도 성경을 읽는 것은 일종의 벅찬 '과업'이었을 수 있다. 그러기에 우리는 부모로서 아이들이 수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말씀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야 한다. 아마도 어린이 삽화 성경이나 만화판 성경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아니면 아이들과 함께 앉아 성경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부터 차근차근 가르치는게 그들에게 성경에 대한 친숙함을 더할지도 모른다.

2. 아이들이 소중하고 특별하며, 존재의 목적이 있음을 가르쳐라
하나님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그 분의 형상을 따라 만드셨다. 그러기에 당신의 자녀에게 그들은 아름답고 소중하며 하나님에 의해 특별히 만들어졌음을 말하라. 이렇게 될 때 그들의 자존감은 다른 이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로부터 비롯될 필요는 없다. 그들의 자존감은 오로지 그들을 진심으로 사랑하시는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3. 하나님께서 주신 아이들의 재능을 인정하라
하나님은 우리 각자에게 그 분을 영화롭게 할 수 있는 특별한 재능을 주셨다. 먼저 당신 자녀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들이 무엇에 관심있는지 물어보아라. 그리고 그들의 열정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라. 

4. 가정에서 은혜와 용서의 예를 보여라
자녀들에게 은혜는 설명하기 어려운 개념일 수 있고, 이는 아마도 은혜란 무엇인지 설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실제로 스스로 은혜를 체험하거나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이를 보이셨다. 주님은 심지어 자신을 십자가에 못박히게 한 이들에게도 하나님의 은혜를 보이셨다. 이렇듯 특정한 상황에서 자녀들에게 은혜를 보이고 그 기회를 통해 자녀들에게 가르치도록 하라. 

5. 다른 사람들을 돕고 섬기는 모습을 보여라
당신의 삶은 단지 당신 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상호 관계를 맺고있는 존재들이고 당신의 자녀들에게도 이러한 관계의 중요성을 가르치는게 중요하다. 그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지 봉사할 수 있음을 보여주어라. 기회가 된다면 가족이 함께 선교 여행을 통해 진정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고 그러한 감사의 삶을 살아간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알아갈 수 있다. 

6. 자녀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라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것은 그들에게 열심히 일하는 것에 대해 가르치는 좋은 방법이다. 그들은 또한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거나, 숙제를 일찍 끝내거나, 심지어 스포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을 통해 이를 알아갈 수도 있다.

7. 무엇보다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라
우리의 삶과 우리가 어떻게 사는가는 하나님을 찬양하는 방법이며 크리스천들의 삶의 목표임을 가르쳐라.당신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길을 가르치고 그 분만을 따르도록 기도하라. 그들이 성장하며 그들은 세상의 영향을 받든지 아님 하나님의 말씀에 가까이 거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포기하지 않으셨듯이 당신의 자녀들 또한 포기하지 않으신다는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어린자녀 #성공적 #양육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