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신앙생활 가운데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그 분의 은총을 구하는 기도를 열심히 하지만 때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침묵하실 때가 있다. 미 기독교 사이트 '데일리 바이블 버스(Daily Bible Verse)'가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침묵하시는 이유 7가지를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 당신이 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닐지도 모른다
만약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시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원하시지 않는 것을 당신이 요구할 수도 있는 것이다. 요한일서 5장 14절에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선 당신에게 마음 속 소망을 주시기를 원하시지만(시 37:4) 그렇다고 해서 그 분께서 당신을 위해 준비하신 소망을 거스르는 것으로 주실 수는 없는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을 번성시키고 해치지 않을 계획, 즉 희망과 미래를 주실 계획(렘 29:11)을 가지고 계시지만 이는 당신의 생각하는 방법이 아니라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서 이루어지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2. 하나님께선 당신을 준비시키고 계시다
당신은 스스로가 받을 준비가 되지 않은 것을 하나님께 구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 분은 당신의 기도에 "알겠다" 라고 말하고 싶어하시지만 당신이 그것의 중요성이나 심각성에 대해 아직 받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음을 알고 계신 것이다. 무엇보다 하나님께선 당신이 그분께 요구하는 것에 그 분의 축복을 제한하고 싶어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더 나아가 당신이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축복하고 싶어하신다.

이사야 55장 8-9절에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라고 말씀하셨다. 즉 하나님께선 우리보다 더 크게 생각하시고 우리의 기도에 크게 응답주시기를 원하시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의 준비의 시간을 거쳐야 하는 것이다.

3. 하나님께선 당신이 그 분을 신뢰하길 바라신다
당신은 때로 하나님께 무언가를 요청하고 나서, 그 분의 응답을 기다리는 대신, 당신 스스로 그것을 이루고자 노력할 때가 있다. 앞서 하나님께서 누구보다 당신에게 축복을 주시길 원하신다는 것을 언급한 바 있다. 그러나 그렇게 되게 하려면 우리는 하나님을 믿어야 한다.때로 우리의 기도는 응답하는데 시간이 걸리기에 결과적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해 주실 것이라고 믿어야 하는 것이다. 당신이 하나님 앞에 나아가서 반대로 하나님을 인도할 수는 없는 것이다.

4. 당신이 구하는 것이 당신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다
하나님께선 궁극적으로 우리의 아버지가 되신다. 그러기에 그 분은 당신을 너무나도 사랑하셔서 당신에게 상처 줄 무언가를 줄 수는 없으시다. 예로 당신이 배우자를 두고 기도하고 있다면 하나님께선 절대 "너는 너를 속이거나 학대하는 사람과 결혼해야 한다."라고 말씀하진 않으실 것이다. 당신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된 자녀이기에 그 분은 당신이 스스로를 해치는 기도에 응하지 않으실 것이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케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시 121:7)

5. 하나님께선 이미 그 분의 말씀으로 당신에게 응답하셨다
하나님께서 잠잠하시다면, 당신 스스로에게 하나님께서 이미 그 분의 말씀으로 응답하셨는지를 물어 보아라. 성경은 우리 삶의 지침서이고 그 안 우리는 삶의 많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당신이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침묵을 지키신다면,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응답이 있는지 확인해 보라. 만약 성경에서 답을 찾는다면 당신은 더 이상 하나님께 물어볼 이유가 없다. 하나님의 응답은 변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6. 하나님께서 응답하셨지만 당신이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
당신이 하나님께 구하고 그 분은 응답하셨지만 당신은 그것이 기대했던 바가 아닐 수도 있다. 당신은 당신만의 방식을 기대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분명히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께선 당신이 스스로 아는 것보다 당신을 더 잘 아신다는 것이다. 그 분은 여러분의 진정한 능력을 알고 계시지만, 당신은 하나님의 응답을 믿고 하나님께서 당신을 인도하도록 허락해야 한다.

당신은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라는 빌립보서 4장 13절의 말씀을 기억하고 하나님을 끝까지 믿어야 한다.

7. 당신은 금식해야 할지도 모른다
당신은 하나님에 대한 당신의 믿음이 확장되기를 바랄지도 모른다. 그러기에 기도로 구하는 기간 동안 당신은 금식하며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크게 해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금식을 통해 당신은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볼 수 있음을 기억하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하나님 #당신 #기도 #침묵 #7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