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크리스천들이 하나님을 굳건히 믿는 신앙을 통해 삶의 어려운 순간들을 이겨낸다. 하나님의 기적과 축복을 경험해 본 사람들은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능히 그들을 도우실 수 있는 분임을 증거한다. 여러분들도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키우길 원하는가? 해외 인스파이어링 팁스(inspring tips) 사이트가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키울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를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 더 기도하라.

당신이 하나님이 앞에 앉아 계신 것처럼 말할수록 하나님께선 당신에게 많은 은혜를 쏟아부으실 수 있는 분이라는 확신을 갖게 된다. 게다가 기도는 진정으로 당신의 말을 듣는 보이지 않는 누군가(하나님)가 있음을 인정하는 것이기에 더욱 더 당신의 믿음을 견고하게 할 수 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라.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경을 읽는 것이다. 성경은 기독교인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현명한 가르침을 줄 뿐만 아니라 과거 하나님께서 어떻게 자신을 드러내셨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그러므로 성경 공부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수록 하나님의 인격과 성경속 인물들이 주님의 능력을 어떻게 체험했는지에 대한 증거를 알게 된다.

3. 하나님에 대해 열정적인 믿음을 보이는 이들과 함께하라.

하나님을 굳건히 믿는 신자들과 함께하라. 그들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기도를 통해 해결책을 찾는 자들이다. 

4. 응답받은 기도와 기적에 대한 간증을 들어라.

하나님께서 어떻게 기도에 응답하셨고 기적을 행하셨는지에 대한 실제 이야기를 들어보라. 많은 이들의 삶에서 하나님이 어떻게 실재하셨는지, 그리고 정말로 기도를 들어주셨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당신은 더욱 하나님을 믿게 될 것이다.

5. 응답 기도 일지를 작성하라.

응답한 기도 목록을 유지하는 것도 신앙을 증진시키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기도가 통한다는 사실을 기죽을 때마다 반복해서 읽으면 되새겨줄 것이다. 그것은 또한 당신이 무릎을 꿇고 모든 전투를 치르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응답한 기도 일지는 여러분이 믿는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능력이 있다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6.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기억하라.

여러분이 낙담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기 시작할 때, 하나님께서 과거 여러분을 위해 행하신 일들을 기억하라. 만약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셨고, 당신을 보호하셨다면, 분명 지금도 할 수 있으시다. 당신이 할 일은 그를 다시 믿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7. 하나님의 놀라운 창조물에 감사하라.

주변의 자연을 둘러보라. 하늘, 구름, 나무, 산, 꽃, 해변, 그리고 심지어 아름다운 새나 물고기까지 이러한 자연 현상의 복잡성과 아름다움에 경탄하며 이를 만드신 이가 누군지 궁금해 할 수 밖에 없다.

8.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라.

성경에는 여러분이 하나님을 계속 믿도록 격려하는 수많은 약속이 들어있다. 여러분은 그것들을 포스트잇으로 써서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놓을 수 있다.

9. 행동을 통해 믿음을 실천하라.

우리가 하나님이나 예수님을 믿는다고 선언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은 우리의 행동에서 보여져야 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믿음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반드시 그것을 실천하라.성경에서 배운 것은 무엇이든 일상생활에 적용하라. 

10. 하나님의 주권을 믿어라.

그만두고 싶을 때마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하나님께서 지배하고 계심을 믿어라. 진정하고, 두려워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일을 하실 것이라 굳게 믿어라. 기도하고, 성경을 읽고, 옳은 일을 하고, 그리고 나머지는 하나님께 맡겨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