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심폐소생술로 고객을 구한 한솔 스토어매니저 ©GS리테일 제공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심장마비 증상으로 쓰러진 고객을 심폐소생술로 살렸다.

5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오후 2시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GS25 산본경원점에서 50대 여성 고객이 심장마비 증세를 보이며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곳에서 일하는 한솔(21) 스토어매니저는 고객이 계산대 주위에서 쓰러진 것을 목격하자마자 다른 고객들과 함께 평평한 곳에 눕히고, 119 신고를 한 후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그는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으로, '심정지 환자에게는 골든타임 5분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망설임 없이 바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환자를 구할 수 있었다.

이 사실은 해당 50대 여성 고객이 이달 3일 퇴원 후 GS25 산본경원점주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알려졌다. GS리테일은 한솔씨에게 감사장과 꽃다발, 1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한 씨는 "간호학과 전공자로서 고객이 눈앞에서 쓰러지는 상황에 큰 일임을 직감하고 바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며 "고객분이 무사히 퇴원하셨다는 소식과 GS리테일 본사로부터 감사 인사를 전해 받고 일원으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GS25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전까지 가맹점주와 근무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왔다.

김성기 GS리테일 편의점 1부문장(상무)은 "앞으로 심폐소생술의 사내외 교육을 확대해 GS25가 지역사회의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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