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마른 경직된
 ©Pixabay

본지는 [묵상 책갈피] 코너를 통해 신앙도서에서 은혜롭고 감명 깊은 내용을 선택해 간략히 소개합니다.

사랑하는 독자여, 당신은 하나님께서 단 한 가지의 소원만을 가지고 계신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물론 당신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메마른 시기에 관해서 결코 이해 할 수가 없을 것이다. 하나님의 소원은 하나님을 정말로 사랑하는 영혼과,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영혼에게 친히 자신을 주시는 것이다. 그러나 당신에게 자신을 주시고자 하시는 이 하나님께서 때로는 당신, 즉 하나님을 찾는 바로 당신으로부터 자신을 숨기신다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왜 그렇게 하시는가?

사랑하는 성도여, 당신은 주님의 방법을 알아야 한다. 당신의 하나님은 때때로 자신을 숨기시는 하나님이다. 그리고 거기에는 어떤 목적이 있다. 그 목적이란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영적으로 메마른 시기를 허락하시는 목적은 영적인 게으름으로부터 당신을 깨우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자신을 숨기시는 목적은 당신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구하도록 하시기 위함이다.

주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거두실 때에도 주님께 신실하며 주님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찾으신다. 만일 주님게서 그와 같은 신실한 영혼을 찾아내신다면, 다시 그 영혼에게 찾아오실 때에 그 신실함에 대하여 갚아 주신다. 주님께서는 그 신실한 사람을 풍성한 선하심과 부드러운 사랑으로 안아 주신다.

이제 이것은 당신이 이해해야 한다.

당신은 영적으로 메마른 시기를 만나게 될 것이다. 그것이 주님의 방법의 일부이다.

그러나 당신이 영적으로 메마른 시기를 만나게 될 것이라는 사실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중요한 문제는 영적으로 메마른 시기에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여기서 당신의 선천적인 성향들에 관해 알아야 한다. 영적으로 메마른 시기에 주님께 당신의 사랑을 입증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러한 메마른 시기에 당신은 주님께 대한 당신의 충성심(혹은 신실함)을 입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있는 힘을 다하여 그렇게 하려고 할 것이다. 또한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그러한 노력이 주님이 더 빨리 당신에게로 돌아오시도록 설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랄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여, 내 말을 믿으라.
그것은 영적으로 메마른 시기에 주님께 당신이 취해야 할 방법이 아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참고 인내하는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사랑하는 주님이 당신에게로 돌아오시기를 기다려야 한다. 자기를 부인하며, 겸손히 행하는 사랑의 마음으로 그렇게 하라! 주님께서 친히 자신을 감추셨다고 할지라도 계속하여 주님 앞에 머물러 있으라. 주님 앞에 있는 그 자리에서 당신의 사랑의 마음을 주님께 쏟아 놓으라. 열정적으로, 그러나 또한 언제나 평온한 마음으로 그렇게 하라는 말을 덧붙이고 싶다.

경배와 경외심에서 나오는 침묵 가운데서 그분과 함게 시간을 보내라.

이러한 자세로 주님을 기다림으로써 당신은 주님께 당신이 구하고 있는 것은 단지 주님뿐이라는 사실을 보여 드릴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신도 알게 되겠지만, 당신으로 하여금 주님을 사랑하게 하는 것은 주님 앞에 있으므로써 얻는 이기적인 기쁨이 아님을 입증하게 되는 것이다.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해 주는 것은, 당신이 경험하는 기쁨이 아니라 바로 주님께 대한 사랑이라는 사실을 입증하게 되는 것이다.

잔느 귀용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체험하기」 생명의말씀사 P42~4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묵상책갈피 #영적메마름 #잔느귀용 #예수그리스도를깊이체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