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뜻을 모아서 예수님의 고통 받으심과 돌아가심을 생각하며 묵상합니다. 예수님 부활을 축하할 마음에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오늘 재의 수요일! 사순절을 경건하고 정성스레 맞이하게 하옵소서.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을 배반하여 땅 또한 저주를 받았고 사람은 죽도록 고생해야 먹고 살게 되었습니다. 들에서 나는 곡식을 먹어야 살 터인데, 땅은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내고 사람은 흙에서 난 몸이니 흙으로 돌아가기까지 이마에 땀을 흘려야 낟알을 먹게 되었습니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다.”(창3:19) 십자가를 생각하고 흙으로부터 와서 흙으로 돌아가는 저 자신을 생각하며 회개와 고백과 용서로 수난일과 부활절을 준비합니다.

흙으로 돌아갈 존재인데 회개하여 복음을 믿어야 하는 부르심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되새기게 하옵소서. 시련 끝에 피어나는 꽃과도 같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받은 생명과 인생이 얼마나 소중합니까? 그런데 주어진 자유의 엄청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한계 또한 분명합니다. 마귀가 우리를 유혹하고 그로 인해 범하는 죄악이 인간 자체를 괴멸시킵니다. 죄의 파괴력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기는 하나님께서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주시는 길밖에 없습니다. “내 너를 위하여 몸 버려 피 흘려 네 죄를 속하여 살길을 주었다.” 구세주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셨고 복음을 전하심으로 우리 갈 길을 보여주셨고 몸소 십자가의 아픔을 당하시고 또 부활하셨습니다.

기도를 통해 내 뜻을 하나님께 말씀드리기 이전에 하나님의 뜻을 내가 알아듣고자 힘쓰는 영적 노동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뜻에 집중하기 위해서 몸의 기본 욕망을 채우는 일을 제한합니다. 제가 가난한 이들과 함께 나누게 될 때 영적으로 은총을 입는 쪽은 바로 저 자신입니다. 물질을 나누면서 은총을 받습니다. 이러한 가치는 하나님을 믿고 의식하는 사람에게서만 가능합니다. 파멸시키는 죄악에도 불구하고 참회의 힘으로 하나님께서 저를 용서하시고 자비를 주십니다. 참회와 용서의 치유를 주옵소서. 저의 생활을 다시 살리는 사순절 시기는 은총의 기간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가 우리의 십자가가 되고 우리의 부활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1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