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신학대학교 2025 이성봉 설교대회 성료
    서울신대, ‘2025 이성봉 설교대회’ 성료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지난 21일 교내 이성봉 기념관 강당에서 ‘2025년 이성봉 설교대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설교대회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청소년부흥특별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 제42대 RE:학생회와 신학대학원 제50대 모이네 원우회가 공동 주관했다. 참가 대상은 신학과 학부생, 신학대학원생, 그리고 기독교대한성결교단 소속의 35세 미만 목회자들로 구성..
  • 서울신학대학교 2025년 춘계신앙수련회 진행
    서울신대, 2025년 춘계신앙수련회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지난 2일과 7일부터 10일까지 2025년 춘계신앙수련회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수련회는 학부생, 신학대학원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별도 일정과 장소에서 개최되었으며, 말씀과 찬양을 통해 영적인 회복과 도전의 시간을 마련했다. 학부 신앙수련회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서울신학대학교 성결인의집 대강당에서 열렸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를 주제로..
  • 제7회 STU 큐티앙상블 음악회
    서울신대, ‘제7회 STU 큐티앙상블 음악회’ 6월 30일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교회음악과가 오는 6월 30일 오후 7시 30분,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제7회 STU 큐티앙상블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교회음악과 강수정 교수가 음악감독을 맡아 지도하며, 재학생 및 졸업생 7명이 솔로와 앙상블 무대를 선보인다. 피아노 김나은, 서정혜, 양유진, 소프라노 박가영, 바리톤 오원진, 작곡가 김재광이 출연하며, 첼리스트 김인하와 김..
  • 크리스천 청년 위한 오리진스클럽 개최
    “결혼,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믿음의 선택”
    성경적 가치관 회복을 지향하는 청년 플랫폼 ‘오리진 스콜라(Origin Schola)’와 성경을 바탕으로 페미니즘을 연구하는 단체 ‘슈브(Shub)’가 공동 주최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오리진스클럽(Origin’s Club)’이 지난 17일 서울 신촌 코너스톤에서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오리진스클럽’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의 강연 및 멘토링을 통해 크리스천 청년들이 신앙 안에서 비전과 경..
  • 밤하늘의 별
    [영혼의 오아시스] 이삭의 탄생
    백 년을 살아낸 아버지와 아흔 번째 봄을 맞은 어머니 품에서 신비한 사랑의 꽃이 솟아났습니다 황금빛 햇살을 안고 핀 순백의 꽃잎은 별처럼 반짝이는 이슬을 머금고 고요한 바람에 살랑이며 세상의 모든 상처를 어루만지는 따스한 숨결 같았습니다 영원한 사랑의 씨앗을 품은 채 빛이 스미는 시냇물처럼 신선하고 투명했습니다 하늘이 속삭인 약속의 씨앗이 시간의 토양 속에 뿌리를 내리고 마침내 기적..
  • 제19회 세이레평화기도회
    ‘제19회 세이레평화기도회’, 6월 5일부터 21일간 국내외 52개 교회서 진행
    ‘제19회 세이레평화기도회’가 오는 6월 5일부터 25일까지 21일간 국내외 52개 교회 및 단체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린다. 개회예배는 6월 1일 서울 한국중앙교회에서 드려진다. 세이레평화기도회는 구약의 다니엘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21일간 기도한 세이레 기간을 본받아, 복음통일과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한국교회가 연합해 기도하는 운동으로 2007년 시작됐다. 올해 기도회는 독일, 러시아,..
  • 허정윤 박사
    창조론적 관점에서 본 ‘천년왕국’ 논쟁에 대한 고찰
    허정윤 박사(알파와오메가창조론연구소 대표, 창조론오픈포럼 공동대표)가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62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창조론적 관점에서 본 천년왕국 논쟁’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허 박사는 “기독교의 경전은 처음 창조 이야기를 서술하는 창세기로 시작해서 마지막에 새 창조 이야기를 서술하는 요한계시록으로 끝난다. 이것은 기독교의 창시자가 창조주이심을 증명한다”며 “따라서 기독교의 신앙은..
  • 재미고신 신학위원회
    미주 개혁주의 한인 목회자들, 오늘날 예배의 본질 다시 묻다
    재미고신 소속 개혁주의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현지 시간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훼드럴웨이제일장로교회(담임 이민규 목사)에서 "오늘날 예배를 다시 생각한다"(Rethinking Worship Today)라는 주제로한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이성호 교수(고려신학대학원)와 안재경 목사(온생명교회)가 강사로 나서 주제 강의와 Q&A 세션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한인 이민 교회의..
  • 리바이벌코리아 미스바 광장 기도회
    “주님께서 주신 자유와 행복 지키기 위해 투표해야”
    제6차 ‘리바이벌코리아 미스바 광장 기도회’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의 위기 가운데 기독교인들이 죄를 회개하고 교회와 나라를 위해 기도하자는 취지의 이 기도회는 오는 6월 3일 열리는 대통령 선거 직전 주간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 리바이벌코리아 미스바 광장 기도회
    [미스바 기도회 설교] 그리스도를 위해 투표하라!
    하나님은 온 세상의 창조주시며, 온 세상의 통치자이십니다. 하나님의 주권은 온 우주에 미치며,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주권적으로 섭리하고 계시고, 그 기쁘신 뜻대로 온 세상을 운행하시며 돌보고 계십니다. 11. 여호와여 위대하심과 권능과 영광과 승리와 위엄이 다 주께 속하였사오니 천지에 있 는 것이 다 주의 것이로소이다 여호와여 주권도 주께 속하였사오니 주는 높으사 만물의 머리이심이니이다..
  • 양기성 박사
    에덴동산을 벗어난 자들
    21세기의 특징은 문예부흥 기간에 형성 된 자유주의의 영향과, 후기현대주의의 삶의 질서 및 전통가치의 무시가 혼합되어 있다는 것이며, 학문분야에서는 그러한 혼돈속에서 다양한 이론이나 논리들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에 있다. 죽은 마르크스주의(Marxism)의 망령이 되살아나 활개짓을 하는가 하면, 또한 신학에서는 이미 사장된 진화론이 유신진화라는 가면을 쓰고 살아나 성경의 창조교리에 뿌리를 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