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의 교회는 위기에 처했다. 세계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로 고속 성장한 한국교회였지만, “이대로는 안된다”는 자성과 함께 한국교회 성장의 재도약을 위해선 회개와 각성을 통한 교회 갱신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성장’위주로 달려왔던 과거를 탈피해, ‘건강’한 교회로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으며, 무엇보다 한국교회 목회 생태계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한국교.. 
"콥트 기독교...교리의 다름보다 그들의 순교 정신을 배울 수 있다면"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대학 종교학 데이비드 피널트(David Pinault) 교수가 정릉 순교자의 소리에서 17일 오전 10시 반부터 강연을 전했다. 그는 중동의 종교 전문가로 오랫동안 이집트에서 살며, 나일강 유람선 관광 안내원으로 일 해왔다. 강연 내용은 ‘콥트 기독교인’에 관한 것이었다. 그는 독일 기자 마틴 모세바흐의 저서 ‘21-콥트 순교자들의 땅에 다녀오다’를 빌려, 지금도 순교당.. 
"결핵 환자 치료에 있어서는 남북이 마음을 합쳐야"
유진벨재단은 지난 9월 3일부터 24일까지 북한을 다녀왔다. 스티븐 린튼 박사는 "이번 가을 방북 동안 약 700명의 환자가 유진벨재단의 다제내성결핵 프로그램에 새로 등록했다"고 밝히고, "현재 기준으로 유진벨재단의 다제내성결핵 프로그램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는 총 1800여명"이라며 "이번 방북 기간동안 8대의 진엑스퍼트를 가져가서 평양, 개성, 남포, 평안남북도와 황해남북도에 총 21대와 .. ![[인터뷰] 예장고신 신수인 총회장](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57770/image.jpg?w=188&h=125&l=50&t=40)
[인터뷰] 예장고신 신수인 총회장
지난 9월 예장고신 제69회 정기총회에서 신임총회장으로 선출된 신수인 목사(양산교회)가 미주를 방문했다. 신수인 총회장은 8일부터 10일까지 산호세 한인장로교회에서 열린 미주고신 제35차 정기총회 사절단으로 방문, 미주 지역 고신 목회자들을 격려했다. 예장고신은 '교회다운 교회 칭송받는 교회'(행 2:47)를 총회주제로 정하고 이와 관련해 특별히 총회주제 해설집까지 발간, 올 회기 동안 교단.. 
"건강한 성은 노년까지도 배워야 해"...성교육을 위한 가이드라인 '성 사랑 가정 : 성교육 가이드북' 출판
한국성과학연구협회(회장 민성길 연세대 의대 명예교수, 이하 성과연)는 학부모와 성교육 교사를 위한 성교육가이드북인 ‘성 사랑 가정 : 성교육 가이드북’ 개정판을 출판했다. 책은 최신 성과학 연구결과와 교육부 ‘성교육 표준안’(교육부, 2015) 그리고 UNESCO ‘국제 성교육 가이드’(2018)을 기초로, 성교육 내용을 담았다. 물론 혼전순결을 무시한 개방된 성교육, LGBT 성교육을 지양.. 
"중국 공산당, 허난 성 지역을 교회 박해의 주요 타켓으로 삼아"
미국 기독교 언론 크리스천 포스트는 15일(현지시각), 중국 시진핑 공산당이 허난성(Henan) 소재, 주마덴(Zhumadian) 시에 위치한 참 예수교회(True Jesus Church)를 철거했다고 보도했다. 이 박해는 7월 22일부터 시작됐는데, 이 과정에서 2명이 부상을 당했고 총 21명이 불법으로 감금됐다. 크리스천 포스트는 중국 교회 박해 감시단인 Bitter Winter를 인용해.. 
"윤석열 검찰총장의 검찰 개혁안, 차별금지법 제정에 일조할 인권위 설치 논란"
차별금지법을 추진하겠다던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퇴했지만, 쾌재를 부르긴 이를 것으로 보인다. 반동성애 전문 매체 KHTV에 따르면, 16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5번째 검찰 개혁안을 내놓았는데, 여기에는 '인권위원회' 설치가 포함됐다. 이는 검찰 총장 직속으로 외부 인권 전문 활동가를 위원장으로 두는 것을 골자로 했다. 또한 한국일보에 따르면, 윤 총장은 “인권위를 통해 인권보호 수사시스템을 갖.. 
미주고신 제35차 정기총회 개최…총회장 김형권 목사
재미고신 제 35차 정기총회가 8일부터 10일까지 산호세한인장로교회(담임 박석현 목사)에서 '겉옷을 팔아 검을 사라'(눅 22:36)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총회는 목사 총대 95명 장로 총대 12명 등 총10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의 고신교단에서 신수인 총회장과 이영한 사무총장이 사절단으로 참석, 모든 회의 일정을 함께 했다. 올해 임원선거 결과, 신임 총회장에 김형권 목사(.. 
"이슬람 선교...샘 솔로몬(Sam Solomon) & 닐로(Niilo Narhi) 초청, 지도자 포럼 및 집회"
유럽의 무슬림 난민으로 인한 테러와 각종 범죄행위로 유럽국가들이 전례 없는 국가적 혼돈사항을 맞이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무슬림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어 이슬람 근본주의자들의 위협이 현실화되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때에 한국 교회를 깨우고, 무슬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도할 전략 수립을 위해 샘 솔로몬 박사와 닐로 대표를 모시고 한국교회 주요 이슬람 대책 전문가들과 함께 포럼과 집회를 가졌다... 
"이 시대의 새로운 제국주의는 페이스 북 같은 디지털 데이터"
NCCK 신학위원회는 15일 오후 7시 감신대 웨슬리 1관에서 기획강연 ‘식민주의와 에큐메니즘-한·일 갈등의 시대에 탈식민주의 신학을 생각 한다’를 준비했다. 이날 강연자로 영국 버밍엄 대학교 수기타라자(Rasiah S. Sugirtharajah) 교수를 초청했다. 수기타라자 교수는 컬럼비아대 가야트리 스피박(Gayatri Chakravorty Spivak)과 함께 탈식민주의 분야의 유수 석.. 
대한성서공회, 토고(불어)/탄자니아(스와힐리어) 성경을 기증하다
2019년 10월 15일 오전 10시 30분, 대한성서공회 반포센터(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김천제일교회(조병우 목사)의 후원으로 토고에 <불어 성경> 5,580부와 탄자니아에 <스와힐리어 성경> 15,173부를 보내는 기증식을 가졌다. 토고의 전체 인구 750만여 명 중 25세 미만의 청소년층은 60%로, 그 가운데 14세 미만의 청소년들 중 47%가 아동 노동 현장에 내몰리고 있다. 이 .. 
한신대, 재학생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간 선보여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지난 11일 도서관 4층에서 재학생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에이치에스 메이커 스페이스(HS Maker Space)’, ‘잡스페이스(Job Space)’, 그리고 ‘1인 미디어실’ 개소식을 진행했다. ‘HS Maker Space’는 재학생이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창작활동 공간이다. 186m² 규모의 공간에는 3D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