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첼로앙상블 ‘날개’가 23일(수)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제3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GREAT MUSIC FESTIVAL)’의 본선무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은 발달장애인들이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무대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시작된 국내 최초 음악 경연 축제다. 하트하트재단이.. 
한교연 제8-7차 임원회, 예장 성장총회 회원가입 의결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지난 10월24일(목) 오전 11시 한교연 대표회장실에서 제8-7차 임원회를 개최하고 회원 가입을 신청한 교단에 대해 심의하는 한편 시국집회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협조하되 교단들의 자유의사에 맡기기로” 한 지난 임원회의 결의를 재확인했다.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임원회는 제9회 총회를 앞두고 선거와 관련한 일부 법규 자구를 수정했으며, .. 
“교회는 타인을 위해 존재할 때만이 교회”
실천신학 콜로키움 컨퍼런스 10주년 ‘아레오바고’ 사회적 목회 아카데미 시즌 1이 영등포 도림감리교회에서 24일 오후 7시부터 조성돈 실천신대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먼저 교회 신뢰도를 물은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의 조사를 인용해 “2008년부터 2017년까지 ‘교회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50%에 육박 한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2017년 조사는 ‘교회를 신뢰 한다’가 2.. 
"조국, 서울대 교수 복직 옳지 않다"
샬롬나비(원장 : 김영한 박사)는 최근 조국 사태에 대해 논평서를 냈다. 이들은 “공직자진실인양 둔갑하는 거짓의 가면으로 정의를 다스릴 수 없다”며 “그의 언어는 내로남불 그 자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자신의 눈에 있는 들보는 보지 못하고, 남의 눈에 티를 빼겠다”면서 “권력 집착에 물든 사람에게 개혁을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들은 정부 공직자 윤리를 빌려 “재산의허위등록.. 
굿네이버스 서울서부지부-이노뎁 국내위기가정아동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진행
23일(수), 굿네이버스 서울서부지부(지부장 김민애)는 ㈜이노뎁(대표 이성진)으로부터 국내위기가정 아동을 위한 후원금 5백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구로동에 위치한 이노뎁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김민애 굿네이버스 서울서부지부장, 이성진 ㈜이노뎁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한교연 여성위, 2019 사랑의 밥퍼 행사 진행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지난 10월23일 오전11시 서울시 마포구 대흥동 신생명나무교회(해돋는마을)에서 쪽방촌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밥퍼 행사를 진행했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가 매년 주관해온 사랑의 밥퍼는 그동안 신생교회(해돋는마을)와 함께 주로 서울역 노숙인과 부랑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급식을 후원해 왔다. 그러다 지난 7월 서울역 임대 건물의 계약 만료..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제12회 사랑의쌀나눔 콘서트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이사장 이선구)는 서울역과 인천(부평역, 주안역, 서구, 계양구) 및 전북(전주, 군산, 고창, 정읍)에서 무료급식과 생활용품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이다. 중앙회 산하의 사랑의빨간밥차, 착한사업장전국협의회, 지구촌사랑의쌀독,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 노인행복지원센터 등 5개 기관에서 소외계층(장애아동시설, 쪽방촌 홀몸노인, 노숙인, 장애인, 결식아동,.. 
[이명진 원장 칼럼] 신학이 바로 서야 신앙인이 바로 선다
신학이 어떤 위치를 지켜왔느냐가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다. 신학교와 강단에서 선포되는 신학이 복음에 입각한 보수주의 입장을 취하느냐 아니면 세상 사조를 따르는 자유주의 신학을 취하느냐에 따라 사회적 기준이 많이 달라진다. 자유주의 신학에 따르는 설교를 들은 성도들은 목사님의 설교에 따라 자유주의 기준을 받아 드리고, 복음주의 신학에 기초한 청교도적 개혁주의 교리가 탑재된 설교를 들은 성도들은.. 
"2010년대 장마당 시스템으로 북한 주민들의 의식 향상"
북한인권정보센터(NKDB)는 ‘북한의 북한인권, 남한의 북한인권, 실태와 인식 차이’란 제목으로 2019년 연례 보고서 세미나 자료집을 냈다. 세미나는 광화문 센터포인트 빌딩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됐다. 북한인권정보센터(NKDB) 윤여상 소장은 인사말에서 “북한 인권이 정치에 의해 좌우되는 경향이 짙다”며 “좀 더 합리적인 기조 위에서 북한 인권이 논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오준 전 .. 
성누가회,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오는 11월 16일 오후 6시 서울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개최한다.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을 주제로 이경애 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아침을 여는 기도] 예수님은 왕이십니다
세상 나라의 소리는 크게 들리는데 하나님 나라의 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로마의 질서에 사람들의 삶이 편안해지고 로마의 법과 예술과 학문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가 왕이신 하나님 나라는 뜬구름 잡는 것이 아닙니까?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빌라도는 바르게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세상이 중요했습니다... 
[강정훈의 성서화 탐구] 외할머니가 오셨어요
엄마 마리아가 없는 방안에 아빠 요셉과 외할머니 안나가 아기 예수를 돌보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할머니가 오시면 애기들은 좋아한다. 창밖에는 날이 저물어 빛이 조용히 잦아들고 있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