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목사)가 주최하고 성령세계2020(대회장 소강석목사)가 주관하는 성령아프리카2019가 2019년 11월 19일부터 24일까지 에스와티니왕국(구 스와질랜드),탄자니아 아루샤, 케냐에서 열린다. 에스와티니 왕국은 아프리카 남부지역 인구 120만명이 살고 있는 소국이다. 김종양선교사가 에스와티니 최초의 의과대학을 설립추진하고 있는 에스와티니기독대학교와 ..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저소득가정 사랑의 연탄 및 난방유 전달”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조승국)은 11월 5일 경기도 가평군에서 연탄 약 1만3천장을 배달하고, 난방유 약 2만5천 리터를 176가구에 전달하는 등 사랑을 나눴다.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김주탁 사업본부장과 김성기 가평군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이웃들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재단 김주탁 사업본부장은 “추위로 고생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나눔으로 따뜻한 연말을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기성, 전 총회장 장자천 목사 소천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전 총회장 장자천 원로 목사(신생교회·사진)가 지난 11월 5일 오후 8시 30분경 소천했다. 향년 87세. 평소 건강했던 장 목사는 이날 오후에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치료를 받았으나 수술 중 숨을 거두었다. 고 장자천 목사는 1995년 제50회 총회장과 교단 유지재단 이사장을 역임하는 등 교단 발전에 공헌했다. 1933년 북한에서 출생한 장 목사는 1963년 .. 
가정협 가정사역의 통합적인 모델과 담론형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이하 가정협)는 1955년 에큐메니칼 정신을 따라 세워진 연합기관으로 ‘가정생활의 기독교화’를 위해 가정생활신앙운동을 전개해 왔다. 본회는 7개 교단(예장, 기감, 기장, 구세군, 성공회, 복음교회)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고, 회원교단으로부터 전반적인 가정사역을 위임받아 가정생활신앙운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 「2019 한선지포」 개최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이하 한선지포)이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미션 비긴 어게인(Mission, Begin Again)”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한선지포는 2020년 KWMA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면서 선교를 처음 시작할 때의 초심을 확인하고, 현재 직면한 급격한 변화의 이해를 통해 미래 선교를 향해 다시 나아가는 목표를 잡았다... 
개신교인 절반이상... '낙태는 잘못', '동성애는 죄'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은 급변하고 있는 한국 사회의 주요 쟁점들 가운데 특별히 개신교계에서 첨예한 대립과 갈등을 초래하고 있는 주제를 선별해, 개신교인의 인식 현황을 조사 했다. 정치, 경제, 사회, 통일 및 남북관계, 환경 등의 분야에 걸쳐 사회인식조사를 진행했다. 개신교인 1,000명과 비개신교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다음은 문항에 대한 응답비율이다... 
"시리아 기독교인, IS로 인한 박해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
1. 박해의 주요 요인 이슬람의 압박: 과격파 무장 이슬람 군인들은 기독교인들에게 위협 요소이며 특별히 이슬람을 반대하는 지역에서 더욱 심하다. 인종적 갈등: 가족의 명예와 같은 부족들의 전통과 가치는 무슬림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들에게 커다란 도전과 압박 요소이다. 특히 쿠르드 족이 많이 사는 시리아 북부 지역과 중부 사막 지역에서 이러한 갈등은 더욱 심화된다. 점령군의 위협: 현재 .. 
"중국의 삼자 교회 탄압으로 도리어 가정교회가 성장할 것"
지난주 중국 당국은 후난(Funan)성에 있는 안후이(Anhui) 삼자 교회(Three-Self Church) 건물을 철거했다. 이 교회의 출석 교인은 3 천 명이다. 이번 주에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Korea)과 차이나 에이드(China Aid)는 저장(Zhejiang)성에 있는 삼자 교회들이 세례를 주거나, 헌금을 걷거나, 부흥회를 하는 것을 금하는 중국 정부의.. 
기독교 신념에 따라 게이 T-shirt 제작 (Gay Printing) 거부...법원 "차별금지에 해당하지 않아"
크리스천 포스트는 4일(현지시각) LGBT 단체가 기독교 사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켄터키 연방 법원(The Kentucky Supreme Court)이 기각했다고 보도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소송은 켄터키 연방대법원이 블레인 아담소의 손을 들어주며, 끈질긴 법정 싸움에 종지부를 찍었다. 2012년 당시, Hand On Originals 사장인 블레인 아담소(Blaine Adamso).. 
“청년, 평화를 말하다-여섯 색깔 이야기”
우석장학재단이 후원하고 새길기독사회문화원이 주관하는 제4회 신학생 세미나가 2019년 11월 16일(토), “청년, 평화를 말하다 : 여섯 색깔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다. 여섯 신학생이 지난봄부터 함께 공부하며 준비해온 글을 발표하고, 김진호 목사(제3시대그리스도교 연구소), 박지은 박사(이화여대)가 토론자로 함께 한다... 
"한동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통일연구사업 위한 상호협력협약서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통일 시대 준비를 위한 통일•북한 관련 지식정보 교류 및 인력 양성을 추진한다. 4일 한동대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통일연구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 상호협력협약서를 체결했다... 
개그맨 김재우 부부 퍼네이션 프로젝트 ‘카레한상’ 서울-광주 이어 부산 온다
개그맨 김재우 부부가 진행중인 퍼네이션 프로젝트 ‘카레한상’이 서울과 광주에 이어 부산을 찾아간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개그맨 김재우 부부가 장애아동 치료비 마련을 위해 개최중인 ‘카레한상’ 푸드트럭 행사가 11월 9일(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이날 김재우 부부는 직접 만든 카레음식 300인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두 사람은 팬들에게 카레요리를..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