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무지개 깃발 게시와 아이다홋데이 규탄
    "혐오차별? 비도덕적 행위에 대한 건강한 비판이 도리어 혐오를 줄게 할 것"
    반동연(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대표 주요셉)은 최근 국가인권위의 혐오 표현 리포트에 대한 편향성을 비판하는 논평을 냈다. 이들은 “인권위 보고서에 참여한 인물들이 애초부터 편향적 입장을 지녔기에, 객관적 신뢰를 담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들은 “인권위 가이드라인이 테두리 쳐놓은 범위가 애초부터 편향적이기 때문”에 “이를 벗어나면 무조건적 혐오와 차별 굴레로 덧씌우는 문제”를 지적하면..
  • 마틴 루터
    한장총 "종교개혁일 502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이하 한장총)은 종교개혁 502주년을 맞이해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마르틴 루터는 오직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기치”를 통해 “진리로서 구원의 길을 명확히 했다”고 강조했다. 때문에 이들은 “빠르게 급변하는 정보사회에서 오직 삶의 원리는 성경에 있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개혁은 오직 나부터 시작돼야한다”며 “남의 치부를 드러내기는 쉬우나, 자기를 들여다..
  • 『제1회 3·1운동 UN/유네스코평화대상 시상식 및 평화음 악회』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거행
    '제1회 3·1운동 UN/유네스코평화대상 시상식 및 평화음악회'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거행
    3.1운동을 남과 북, 해외동포와 함께 UN/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시켜 인류의 유산으로 길이 보존하고자 3.1운동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과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와 함께 공동 주최하는 가운데 10월 26일(토) 오후 18시부터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제1회 3.1운동UN/유네스코평화대상 시상식 및 평화음악회”가 600여명이 참석한 ..
  • 한미 교회간 선교사역 비전 공유, 군포제일교회 미 샬롯 퍼스트장로교회와 선교협약 체결
    군포제일교회, 미 샬롯 퍼스트장로교회와 선교협약 체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롯 퍼스트 장로교회 담임목사 등 10명의 한국교회 친선방문단 일행이 이 지난 10월 16일(수) 군포제일교회(권태진 목사)를 공식 방문해 지역사회를 위한 교회의 선교사역과 복지사업에 관해 상호 교류 협력을 담은 선교협약을 체결하고, 군포제일교회가 운영하는 복지기관인 성민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퍼스트 장로교회 매튜 쿠이켄 담임목사와 여호수아 옘빅 부목사, 크리스찬 ..
  • 제 74차 한국복음주의신학회 발표회
    제 74차 복음주의 신학회 "참된 경건이란?" 주제로 2일 학회 개최
    한국복음주의신학회(회장 아신대 원종천 교수)는 2019년 11월 2일(토) 10:00-16:00까지 노원구 통일로214길 위치한 한국성서대학교(www.bible.ac.kr)에서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제74회 정기논문발표회 및 제7차 국제학술대회를 “True Piety (참 경건)”이란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학회 전체 주제강연은 Donald A. Carson 박사와 Herman Selderhui..
  • 한신대학교, 슬기로운 긱사생활 프로그램 운영
    한신대학교, 슬기로운 기숙사 생활 프로그램 운영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재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강화하고, 생활관(성빈학사)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대학생활 소속감 향상을 위해 ‘슬기로운 긱사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14일에는 ‘HRC Chicken Night Contest(HRC CNC)’로 불리는 슬기로운 긱사생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생활관에서 방마다 미션을 부여하고, 미션을 성공한 ..
  • "한동대, 美 후원회로부터 기금 2만 달러 전달받아"
    "한동대, 美 후원회로부터 기금 2만 달러 전달받아"
    한동대학교 미주후원회(회장 진금섭)가 한동대 발전을 위한 기금을 전달했다. 미국 워싱턴 소재 한동대 미주후원회가 지난 18일 한동글로벌후원회 김영애 공동 회장에게 후원금 2만 달러(한화 약 2천3백만 원)를 전달했다. 지난 7월 한동글로벌후원회 신임 회장으로 추대된 김영애 회장은 한동대 미주후원회 진금섭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올해와 내년 한동글로벌후원회의 중요 사업과 목표에 관해 설명하는 시..
  • 본문이 이끄는 설교 컨퍼런스 침례신학대학교 침례교신학연구소
    "설교...본문이 말하게 하라!"
    본문이 이끄는 설교 컨퍼런스가 강남중앙침례교회에서 28일 오전 9시 반부터 시작됐다. 교회진흥원과 침례신학대학교 침례교신학연구원이 주최했다. 먼저 오전 세션의 첫 번째 주자로, Southwestern 설교대학원 학장인 데이빗 알렌 교수가 강연에 나섰다. 그는 “본문이 진짜 말하고자 하는 핵심 요소를 캐치해야한다”면서 “동시에 본문의 감성과 느낌을 충실히 반영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가령 그는 ..
  • 개혁교회의 뿌리를 찾다 개혁신학포럼
    "청교도의 믿음, 자신의 죄성을 뼈저리게 깨달은 후, 오직 은혜만 붙든 것"
    개혁신학포럼 제 18차 정기세미나가 ‘개혁교회의 뿌리를 찾다’를 주제로 주님사랑교회(영등포 소재)에서 28일 오전 10시부터 개최됐다. 첫 번째 발제자로 김효남 교수(계약신대원)가 ‘청교도와 청교도주의’를 전했다. 그는 먼저 청교도 회심론을 말하면서, “칭의와 성화가 단절되는 원인은 바로 참된 회심의 부재”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강력한 회심이 성화를 돕는 것”이라며 “물론 그리스도의 은..
  • 이효상 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
    [이효상 칼럼] 다산신도시 교회이야기
    좋은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 건강한 교회는 어디에 있을까? 교인들이 한번쯤 가보고 싶은 교회는 없을까? 새신자가 다니고 싶은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천국을 바라보고 미래를 준비하며
    하늘빛에 담금질하여 주신 오늘 아침을 새롭게 받아들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알게 하옵소서. 찢기고 상한 저의 심령에 치유의 단비를 내려주옵소서. 주인이 돌아오실 시간이 다가옵니다. 주님 앞에 서서 심판을 받을 그 때에 슬기롭게 대처하여 칭찬받기 원합니다. “나를 일꾼 삼으신 주 크신 능력 주시고” 이 세상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