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규현 목사 ⓒ수영로교회
    "패배주의에 빠진 그리스도인들... 담대해져라!"
    현대인들에게 영적 각성을 촉구하는 저술에 힘써 온 이규현 목사(부산 수영로교회)가 신간 『담대함』을 통해 또 한 번 쇄신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작 『견뎌낼 힘, 이겨낼 은혜』에서 '고난'을 통해 하나님을 구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 바 있는 그는, 이번 책에서 고난 뒤에 찾아오는 신앙의 풍성함에 대해서 많은 지면을 할애한다. 특히 약속의 땅 가나안을 향해 새롭게 출격하는 이스라..
  • 과신대 기사연 창조과학 기독교 근본주의
    개신교 내의 ‘반진화론’과 ‘창조과학’에 대해
    과신대(과학과 신학의 대화)와 기사연(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은 ‘개신교 근본주의가 반진화론과 창조과학에 빠진 이유’를 주제로 28일 저녁 7시에 새물결아카데미 대강의실에서 세미나를 주최했다. 첫 번째로 성공회대 신익상 교수가 ‘한국 개신교인의 근본주의 신앙관에 관한 인식 조사’를 발제했다...
  • 고(故) 엘리자베스 엘리엇(1926~2015)
    하나님에게 일생을 바친 여인에게 이런 고난이
    위대한 선교사 짐 엘리엇(Jim Elliot)의 아내이자 20권 이상의 저서를 통해 성경 가르치는 일에 평생을 헌신한 고(故) 엘리자베스 엘리엇(Elisabeth Elliot). 그녀가 2015년 타계한지 5년이 지났다. 생전 그녀는 국내에도 번역된 바 있는 『전능자의 그늘』, 『영광의 문』 등의 책과 방송, 강연을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와 성경적인 삶에 대해 가르쳤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2019년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국무총리표창 포상금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서울 교육청·공무원노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관계자와 함께 2019년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국무총리표창 포상금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박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중앙후원회 회장,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 오재형 서울시교육청공무원노조 위원장, 이점희 서울시교육청일..
  • 7. 의심 환자들이 다제내성결핵 양성 여부를 검사하기 위해 객담을 채취합니다.
    유진벨재단, 결핵 등 퇴치 위한 ‘글로벌 펀드’ 설립
    유진벨 재단은 28일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글로벌펀드(이하 글로벌 펀드)’를 설립해 북한 정부와 NGO 단체들과의 협조로 북한의 결핵과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통합지원사업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18년 글로벌 펀드가 북한 지원을 중단하면서 국제사회가 우려했던 약제감수성 결핵 치료제가 부족할 수 있는 상황은 피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펀드는 앞으로 ..
  • 성경 bible
    美 교계, 2020년 '성경의 해'로 선포
    미국의 여러 선교 단체와 교회들이 2020년을 ‘성경의 해’(The Year of the Bible)로 정하고 성경 부흥 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전도자 닉 홀은 "우리는 좋은 설교와 예배를 사랑하는 법은 배웠지만 성경을 사랑하는 법은 배운 적이 없다"면서 "많은 교회와 사역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스스로 성경을 읽지 않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 Paula White 목사 에베소서 6장 12절로 모든 낙태 계획에 대해 대적하자
    ‘트럼프 자문’ 폴라 화이트 목사 “낙태에 침묵 말자”
    트럼프 행정부 복음주의자문위원회(Evangelical advisory committee)의 위원장을 맡고 있는 폴라 화이트(Puala White) 목사가 "낙태를 추동하는 모든 사탄적인 계획에 대해 에베소서 6정 12절을 가지고 기도하자"고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그는 26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주일예배 설교 영상을 올리면서 ..
  • 남수단
    “이슬람 원리주의자 추정 용의자들, 교회 세 곳 불태워”
    이슬람 원리주의자들로 추정되는 용의자들이 수단 남동부 블루 나일 주에서 얼마 전 교회 세 곳을 불태웠다고 27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CP는 월드 워치 모니터(World Watch Monitor)의 보도를 인용해 타다몬 지역에 속한 수단 인테리어 교회를 비롯해 로마 가톨릭 교회와 정교회 건물이 이 화재로 전소됐다고 밝혔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
  • 위러브 박은총대표 피에스타 취소 결정
    위러브, ‘우한 폐렴’ 여파로 ‘2020 위러브 피에스타’ 취소
    워십팀 ‘위러브’(WELOVE)가 28일 그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30일로 예정했던 ‘2020 위러브 피에스타(WELOVE FIESTA)’를 취소한다고 알렸다. 최근 감염 우려가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소위 ‘우한 폐렴’ 때문이다. 위러브 박은총 대표는 "(행사를) 진행할 경우 많은 분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고, 한국교회와 예수님이 사회적 지탄을 받을 수 있는 일이 ..
  • 영화 버든
    영화 ‘버든’, KKK 출신 주인공의 감동 변화 스토리
    영화 ‘BURDEN’(버든)이 미국에서 2월 28일(현지시간)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그 감동적인 스토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영화는 백인우월주의 단체인 KKK 멤버였던 주인공이 흑인 목사와 진실 된 우정을 나누면서 결국 회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는 마이클 버든(Michael Eugene Burden Jr.)이 1966년 KKK 단체를 탈퇴하고 쓴 자전적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