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장총,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한벗학교' 방문
    한장총,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한벗학교' 방문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대표회장 김수읍 목사가 21일, 탈북청소년들이 재학 중인 대안학교 한벗학교를 방문해 예배를 인도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예배 설교를 맡은 김수읍 목사는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은 우리 어린이들을 사랑하고 한 명 한 명을 귀하게 여기신다”며 “용기를 갖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이 되라”고 격려했다. 한벗학교는 2014년 북한이탈주민의 자녀..
  • 2020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
    한가협,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한다
    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 대표 김지연 약사)는 2020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가협 관계자는 “성경적 성교육이 궁금한 목회자, 부모, 교회학교 교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장기기증운동 30년을 맞아 2016년 1월 미국에서 유학 중 장기기증을 실천한 故 김유나 양
    "장기 이식받은 미국인 킴벌리 씨, 한국서 기증인 유가족 만나"
    “딸아이의 심장 소리를 다시 들어보는 것이 마지막 소원입니다.” 그러나 국내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들은 그럴 수 없다. 국내에서는 장기등이식에관한법률 제31조(비밀의유지)에 의해 이식인과의 교류가 금지되어 있어 소식을 알 길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이런 법을 개정해달라는 기자회견이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미국에서 장기기증을 실천한 한국인 故 김유나 양의 부모는 1만..
  • 교회오빠 포스터
    <교회오빠> 부활 소망 신앙이 담긴 예고편 공개
    3월 12일 재개봉을 앞둔, 영화<교회오빠>가 故이관희 집사의 삶을 통해부활 신앙의 메시지가 담긴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자신의 대장암 판정, 어머니의 죽음, 아내의 혈액암 판정까지 믿을 수 없는 가혹한 현실에서도 고난 앞에 서지 않고예수 앞에 섰던 故이관희 집사의 삶을 진정성 있게 담아내 눈길을 끈다...
  • TGC 코리아
    미국 TGC 대표에 한국계 줄리어스 김 목사
    미국 TGC(복음연합·The Gospel Coalition)의 대표에 웨스트민스터신학교 줄리어스 김 교수가 선임되었다. 미국 TGC는 지난 15일 이사회를 통해 D. A. 카슨 대표의 후임으로 줄리어스 김 교수를 만장일치로 선임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백인 위주의 미국 복음주의 계열의 연합체에서 한국계 목회자가 대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한장총 논산 진중세례식
    육군 “성전환 수술 부사관 전역 결정”
    육군이 22일 전역심사위원회를 열고 군 복무 중 성전환 수술을 한 부사관의 전역을 결정했다. 육군은 "군인사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해 (해당 부사관은) '계속 복무할 수 없다는 사유에 해당 한다'고 판단해 전역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앞서 군인권센터는 인권 차원에서 육군이 이 부사관의 계속 복무 요청을 존중해달라고 했고, 국가인권위원회도 전역심사위원회 개최를 연기할 것을 권고하..
  •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담임목사
    유기성 목사 “‘회의’보다 ‘기도’ 많이 해야”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22일 ‘예수동행일기’에서 "결정할 일이 많다 보니 교회에서 회의가 많다"며 목회하는 중에 가장 힘든 것 중 하나가 '회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요한 회의에서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했다"며, "많은 시간을 부목사들과 회의를 했지 정작 주님과 의논한 시간은 너무도 짧았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회의보다 기도를 많이 해야 한다"며, "지금 한국교회는..
  • 기도문 기도 prayer 성경 말씀
    경건한 사람의 10가지 훈련
    재리드 윌슨(JarridWilson) 목사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경건한 사람의 10가지 훈련'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이다. 1. 겸손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 이란 국기
    “체포된 이란 기독교 개종 운동가의 안전 우려”
    최근 테헤란에서 일어난 반정부 시위 장소에서 체포된 이란 기독교 개종 운동가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국제적으로 제기되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란의 인권 옹호지인 HRANA(The Human Rights Activists News Agency)는 개종 이후 '마리아'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21세의 기독교인 파테메 모하마디(Fate..
  • [정정] 차별금지법 관련 심상정 의원 발언 기사
    본지는 20일 "심상정 의원에 '설교 때 차별금지법 어기면?' 묻자"라는 제목의 온라인 기사에서 "핵심적으로 질문하겠다. 목사들이 차별금지법을 어기는 설교를 할 때 처벌받는가 안 받는가"라는 한 참석자의 질문에 심 의원이 "처벌 받겠죠"라고 답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확인 결과 심 의원이 답했던 질문은 단순히 "차별금지법을 어기면 처벌받습니까, 안 받습니까"였기에 이를 바로 잡습니다. 관..
  • 하용조 목사
    [다시 읽는 명설교] 하용조 목사의 ‘세븐 터치’ 1강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에는 우리가 이해하기 어려운 신비스러운 일들이 많다. 특히 예수님의 20세와 30세의 차이가 있다. 29세까지 성경에는 특별한 기적의 능력과 말씀이 감추어져 있다. 그런데 30세가 되면서 1년 사이에 신비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데, 여기에 비밀이 있다...
  • 크리스토퍼 위클랜드 목사
    15분간 죽었다가 살아났다는 영국 목사 "기도의 힘"
    15분 동안 죽었다가 기적적으로 다시 살아났다는 영국의 한 목사가 "기도의 힘"과 "거룩한 섭리"에 대해 증거했다고 21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현지 언론인 '데일리 에코'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햄프셔의 페어럼에 위치한 '리빙 워드 오순절 교회'(Living Word Church)의 목사인 크리스토퍼 위클랜드(Christopher Wick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