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봉호 교수
    손봉호 교수 “사랑의교회서 받은 설교 사례비 다 기부”
    기윤실이 23일 공개한 영상에서 손봉호 교수(고신대 석좌)는 “사랑의교회에 가서 설교를 3번 혹은 4번 그렇게 하고 300만 원을 받은 게 사실”이라며 “(그러나) 다 기부했다. 별로 양심에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고도 했다. 손 교수는 “교회로부터 받은 모든 사례, 강사료, 그리고 세금을 안 뗀 모든 강사료는 전부 사회에 화원한다. 다 기부해버린다. 사랑의교회에서 받은 300만 원도 ..
  • 손봉호 교수
    손봉호 교수 “내가 빨갱이? 말도 안 되는 거짓말”
    손봉호 교수(고신대 석좌)가 그에 대해 제기되는 소위 ‘주사파’ 혹은 ‘빨갱이’ 등 의혹에 대해 “근혀 근거 없는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이라고 일축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은 23일 회원 등에게 보낸 이메일 뉴스레터에서 손 교수의 이 같은 인터뷰 내용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기윤실은 “명절 연휴 중, 기윤실과 손봉호 교수님을 대상으로 한 가짜뉴스와 왜곡보도를 접하셨을 때, 공..
  • 변희수
    ‘성전환 부사관’, 육군의 전역 통보에 “법적 대응”
    탈동성애인권포럼 대표 이요나 목사가 20일 남자에서 여자로 성 전환 수술한 트랜스 젠더에 페이스북에서 이렇게 밝혔다. 그는 “트랜스젠더도 동성애자”라며 “동성애는 질병이 아니므로 치료대상이 아니”라고 했다...
  • 해돋는마을 쪽방촌과 독거노인 환영 오찬
    해돋는마을, 쪽방촌 독거어르신 초청 설날 밥사랑 잔치
    (사)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과 엘드림노인대학(학장 최에스더)이 22일 노인대학강당에서 쪽방촌과 독거노인들을 초청해 설날잔치를 가졌다. 이날 예배 설교에서 장헌일 목사는 “우리의 참된 일용할 양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주님께서 주시는 영생의 생명의 양식”이라고 전했다. 김영진 이사장(3.1운동UN유네스코세계유산등재기념재단)은 “인생의 굴곡 속에 이 나라를 지켜온 어르신을 기억하며..
  • 힌두권 선교학교
    힌두권 선교학교, 3월 15일부터 태국 치앙마이에서
    HBF(Hindu Bowl Forum)가 주최하는 제2회 힌두권 선교학교가 ‘힌두교를 제대로 알자’라는 주제로 태국 치앙마이에서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2월 17일까지 접수하면 참가비는 27만원, 그 이후는 29만원이다. 강의 과목에는 ‘인도와 네팔 교회사’, ‘힌두교 이해와 선교 방법’, ‘하나님나라와 힌두문화 구속’, ‘힌두 복음화를 위한 최신 선교 운동’이다. 실..
  • 목회자 설교 예배
    목회자 자녀들이 목회자가 되고 싶지 않은 이유
    미국 사우스이스턴 신학교에서 선교학을 가르치고 있는 척 로리스 목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목회자 자녀들이 목회자가 되고 싶지 않은 이유와 교회가 도울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신학교 교수로서 지난 24년 동안, 목회자를 부모로 둔 학생들을 만났다. 그들이 처음에는 목회자 부모의 삶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1. "사람들이 항상 ..
  • 기독교 교회 성당
    “유럽 기독교에 대한 공격, 지난해 최고치 기록”
    유럽에서 기독교에 대한 공격이 지난 2019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2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교회를 비롯한 기독교 학교, 기독교적 기념물에 대한 적대감과 파괴 행위가 빈번히 일어났다는 것. 보도에 따르면 게이트스톤 국제정책위원회( Gatestone Institute International Policy Council )는 최근 수백 건의 뉴스와 의회..
  • 하용조 목사
    [다시 읽는 명설교] 하용조 목사의 ‘세븐 터치’ 2강
    마귀의 첫 번째 시험은 '물질과 유혹'이고, 두 번째 시험은 '정신적 및 명예의 시험', 그리고 세 번째 시험은 '영적이고 신앙적인 시험'이다. 마 4장 10절을 보면 세 번째 시험에 예수님은 신명기 6장 13절 말씀을 인용해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예수님께서 세상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말씀'이다...
  •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사랑의 떡국나눔
    설날 앞두고 이웃들 위한 ‘사랑의 떡국나눔 잔치’
    설날을 앞두고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이사장 이선구)가 후원자 및 봉사자들과 함께 21~24일 일정으로 ‘사랑의 떡국나눔 잔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사랑의 떡국나눔 잔치는 올해로 12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 행사는 21일 인천광역시 서구 및 계양구를 시작으로, 22일 주안역 남광장, 23일 부평역 북광장, 24일 서울역 따스한 채움터에서 진행된다. ..
  • 기하성 여의도 한기총
    기하성 임원회, ‘조건부’ 한기총 행정보류 해제 결정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기하성)가 "23일 긴급임원회를 열고 연합기관 통합을 전제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내린 행정보류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하성은 이날 임원회 후 낸 보도자료에서 "최근 한기총이 요청해 온 복귀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임원회를 소집했다"며 "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등과의 대통합을..
  • 총신대 동반연 이상원 교수
    “총신대 이사회, 이상원 교수 징계심의 사유 추가 철회하라“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 연합’(동반연)이 23일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와 관련, 이 학교 법인이사회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앞서 16일 모임을 가진 이사회는 이 교수에 대한 징계심의 사유에 ‘성희롱 징계 논의를 동성애 비판 강의에 대한 탄압 사건으로 몰고 가는 진영 논리로 학교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사유’를 추가해 징계 의결을 요구하기로 했다. 이에 동반연은..
  • 사랑의 불시착
    기독자유당 “<사랑의 불시착>, 국가보안법 위반” 고발
    기독자유당(대표 고영일)이 tvN 두 명의 대표이사들과 이 방송사의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담당 PD를 국가보안법 제7조(반국가단체 찬양, 고무 등) 1항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지난해 12월 14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사랑의 불시착>은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에 빠지는 북한군 장교 사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배우 현빈과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