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틴
    러시아 한인회장 지낸 60대 여성 “30년 입국 금지” 충격
    러시아 한 지역의 한인회장을 지냈던 60대 여성이 최근 러시아 당국으로부터 '30년 입국 금지' 처분을 받아 충격을 주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한-러 관계 악화 여파로 보이는 이 같은 조치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제가 어떻게 살아가야 합니까? 부활을 생각하면서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갈 때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고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더욱 사랑하게 하옵소서. 잠에서 깨어나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밤이 깊고, 낮이 가까이 왔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둠의 행실을 벗어 버리고, 빛의 갑옷을 입읍시다.“(롬13:12) 우리의 구원이 가까웠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주신 구원의 은혜에..
  • 광명 햇빛
    [구원론] 나 대신 피 흘리신 예수님(3)
    이 말씀은 그리스도의 속죄 사역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자신이 이루어야 할 사역을 분명히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분은 자신의 생명을 ‘대속물’로 내어 줄 것이라 하신 것입니다. 여기서 ‘대속물’(옛날에는 ‘속전’이라고도 했습니다)의 헬라어는 ‘뤼트론’(ransom)입니다. 이 단어의 동사는 ‘뤼오’(λυω)인데 이는 ‘풀어주다’ ‘해방하다’ ‘속박을 풀다’라는 의..
  • 민성길 교수
    탈동성애운동의 역사
    1969년 동성애자 인권운동이 시작될 즈음, 미국 복음주의 개신교 지도자들이 동성애자들을 그리스도에게로 돌아오게 하는 비젼과 목회적 케어(care)가 필요하다고 말하기 시작하였다. 1973년 미국정신의학회가 동성애 정상화를 결정하였을 때, 세 사람의 동성애자들에 의해 탈동성애 사역을 위한 Love In Action이 창설되었다. 1976년 몇몇 크리스천 동성애자들은 동성애자 케어보다 치유가 ..
  • 이단종교 회복을 위한 인권연대 리커버
    서울역 일대서 ‘이단종교 예방과 계도 위한 환경플로깅 행진’
    ‘이단종교 회복을 위한 인권연대 리커버’(이하 리커버, 대표 권태령) 회원들이 지난 4월 20일 서울역 광장을 기점으로 인근의 신천지 기관지인 천지일보를 포함하여 숙명여대, 효창공원 일대를 도는 ‘이단종교 예방과 계도를 위한 환경플로깅 행진’을 하며 이단 사이비 신천지의 공격적 포교의 위험성을 알리고 신천지 해체를..
  • 안승오 교수
    선교적·윤리적 과제의 의미와 두 과제를 구분해야 할 이유
    종교에 있어서 선교는 기본적으로 ‘종교의 확장을 위한 활동’이라 할 수 있고, 종교에 있어서 윤리는 ‘종교를 믿는 사람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덕적 행위’인 것이다. 즉 선교적 과제는 기본적으로 진리의 전파를 통한 해당 종교의 확장을 위한 활동이고, 윤리적 과제는 해당 종교를 믿는 사람이 그 종교의 가르침에 따라 마땅히 행해야 하는 행위 또는 사회적 책임인 것이다...
  • 사랑의교회 맷 레드먼 초청 찬양집회
    사랑의교회 맷 레드먼 초청 찬양집회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20일, 세계적 찬양사역자이며 예배 인도자인 맷 레드먼(Matt Redman) 초청 찬양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랑의교회 본당 7천여 석이 가득 찼다. 또 4백여 명으로 구성된 연합찬양대와 70명의 코리안크리스천필하모닉(Korean Christian Philharmonic, KCP) 오케스트라가 함께 참여했다...
  • 사랑의교회 맷 레드먼 초청 찬양집회
    ‘송축해 내 영혼’ 맷 레드먼, 7천여 명과 찬양집회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20일, 세계적 찬양사역자이며 예배 인도자인 맷 레드먼(Matt Redman) 초청 찬양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랑의교회 본당 7천여 석이 가득 찼다. 또 4백여 명으로 구성된 연합찬양대와 70명의 코리안크리스천필하모닉(Korean Christian Philharmonic, KCP) 오케스트라가 함께 참여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진리를 알게 되고
    위기는 어제나 예상하지 못한 시기에,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찾아옵니다. 삶이 편안하고 배부르고 부족함이 없을 때 마음이 교만하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하게 하옵소서. 위기를 겪으면 영혼이 밤을 맞게 됩니다. 그때 과거의 위기를 통해서 통찰하는 시각을 갖게 하옵소서. 위기는 곧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자신을 세우기 위해서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랑..
  • 제49회 창조론온라인포럼
    “하나의 세포에서 출발한 인간, 하나님의 놀라운 창조 과정”
    최현일 박사(샘병원 의학원장)가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49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하나의 세포가 어떻게 인간이 되는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최 박사는 인간이 창조 되어지는 과정을 설명하며 하나님의 창조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리 몸의 모든 세포가 다 잘 자라는 것은 아니다. 모든 세포가 다 잘 자라야지 생명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며 “우리의 몸이 살기 위해..
  • 노진준 목사
    노진준 목사 “하나님의 선하심 의심 않는 것이 바른 믿음”
    미국 오레곤밴쿠버한인교회연합회(회장 김일환 목사)이 주최한 2024 말씀 사경회가 노진준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현지 시간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에덴장로교회와 포틀랜드영락교회에서 진행됐다.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주님"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사경회에서 노진준 목사는 세 번의 설교를 전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충만한 은혜를 온전히 누리고,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는 주님의 사랑 안에서 소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