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1회 예·기성 교류위원회
    ‘웨슬리 정신과 사중복음 공유’ 기성-예성 장로들 교류
    국내 두 성결교단인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와 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 소속 장로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성 전국장로회가 주관하고 예성 장로회전국연합회가 후원한 제21회 예·기성 교류위원회가 25일 서울 신길교회(담임 이기용 목사)에서 열렸다. 두 교단의 장로들은 함께 예배를 드린 뒤 식사와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 주요셉 목사
    “다수 역차별·표현의 자유 침해”… 형법 개정안 철회 촉구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공동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자유인권행동)이 25일 성명을 내고 신장식 의원 등 10인이 발의해 입법예고 중인 형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해 “다수 국민을 역차별하고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위헌적 법안”이라며 강하게 반대했다. 자유인권행동은 성명에서 이번 개정안이 특정 소수집단을 우대하는 취지로 다수 국민에게 불이익을 주고 법적 처벌을 가능하게 하는 “무서운 흉계가 숨어 있다..
  • 안승오 교수
    에큐메니칼 인간 이해의 배경(2)-해방신학적 죄 이해
    인간 이해에 있어서 다른 중요한 차원은 "인간의 불행이 도대체 어디에서 기원하는가?"라는 질문일 것이다. 전통적인 기독교 인간 이해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죄’라고 대답한다. 성경은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고결한 존재’라는 것을 말하면서도 동시에 인간이 ‘죄인’이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선언하며, 인간 불행의 근원은 죄이기 때문에 이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한 어느 누구도 소망..
  • 트럼프, 시진핑(연합)
    트럼프, 내년 4월 방중 수락… 미·중 외교 협력 확대 전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초청을 받아들여 내년 4월 베이징 방문을 결정했다. 두 정상은 24일(현지 시간) 전화통화를 갖고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미·중 정상회담의 후속 논의부터 무역·안보 현안, 농산물 교역 협력까지 폭넓은 의제..
  • 글로벌선진학교
    글로벌선진학교, 분당캠퍼스 개교 일정 재검토 및 2026년 교육 혁신 계획 밝혀
    글로벌선진학교(GVCS)가 내년 봄에 개교하기로 한 수도권 캠퍼스 설립 계획을 재검토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글로벌선진교육(GEM)은 기숙형 중고등과정인 음성, 문경, 미국 캠퍼스, 통학형 초중고등과정인 세종 캠퍼스에 이어 수도권 캠퍼스를 통학형 중고등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었다. 수도권 캠퍼스는 분당 갈보리교회와 협약하여 2026년 3월 1일 개교하기로 하고, 지난 10월 29일 갈보리..
  • ©pixabay
    감사는 삶을 바꾼다: 돌아서서 하나님께 감사하는 기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잰테젠 프랭클린 목사의 기고글인 ‘감사는 삶이 완벽한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Gratitude isn’t reserved for people whose lives are perfect)를 23일(현지시각) 게재했다. 잰테젠 프랭클린 목사는 여러 캠퍼스를 둔 프리채플(Free Chapel)의 원로 목사이자, Jentezen Franklin Media Mini..
  •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11월 월례세미나
    IBPS 11월 월례세미나... “디지털 중독 시대, 뇌의 주도권을 되찾아라”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회장 손매남 박사)가 11월 월례세미나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필수가 된 시대에 ‘디지털 중독’이 현대인들의 뇌에 어떤 변화를 불러오는지 뇌과학적 관점에서 소개하고, 뇌 건강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디지털 습관 개선 방안을 다뤘다. 지난 22일 서울 관악구 한국상담개발원에서 열린 월례세미나 강사로는 IBPS 중독학술분과 위원인 김태온 박사(코헨대 상담심리학 Ph.D.)..
  • 결혼
    결혼과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의 5가지 놀라운 공통점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댄 델젤 목사의 기고글인 ‘결혼과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 사이의 5가지 공통점’(5 similarities between marriage and following Christ)을 최근 게재했다. 델젤 목사는 네브래스카주 파필리온에 있는 리디머 루터 교회(Redeemer Lutheran Church in Papillion)의 담임 목사로 섬기고 있다...
  • 리버티 대학교 미국 캠퍼스의 학생들
    리버티 대학교, 600개 온라인 학위로 유럽 기독교 교육 확장 계획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리버티 대학교(Liberty University)가 유럽 학생들을 대상으로 600개의 온라인 학위를 제공하며 향후 물리적 캠퍼스 설립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 리버티 대학교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대학은 마케팅 전문가 루시안 무스타타(Lucian Mustata)를 유럽 대표로 임명했다...
  • 정주국제학교 제8회 한국문화축제 김치 담그기 행사
    정주국제학교, 중국 현지 교사들 초청 ‘김치 담그기 행사’ 개최
    중국 정주국제학교(대표 이후진, 교장 이수아)가 정저우시 정주한인회(회장 이후진)와 함께 지난 11월 21일 정주중학에서 ‘제8회 한국문화축제 김치 담그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주중학의 현지 중국인 교사 300여 명을 초청해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그고 먹어보는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김치가 대한민국의 우수한 전통음식임을 중국 현지에 알리..
  •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
    장애인권 30년… 김미연 위원장, 여성지도자상 대상 수상
    (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조은영)와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지난 20일 서울 페이지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제2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을 열고 유엔장애인권리위원회 김미연 위원장에게 대상을, 사단법인 피스모모 문아영 대표에게 젊은지도자상을 수여했다. 조은영 한국YWCA연합회 회장은 시상식에서 "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실천하며 포용과 공존의 사회를 이끌어온 두 수상자께 깊은 감사를..
  • 이훈구 장로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자녀의 진로를 찾아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자녀의 장래 진로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다. 부모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들딸이 자신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더 안정되고 복된 길을 걷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런 부모는 자녀의 진로 결정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며, 자녀가 올바른 길을 선택하도록 도움을 주고 싶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