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사스주가 여성과 소녀들의 안전과 사생활 보호를 이유로 ‘여성 전용 공간’에 대한 새로운 제한을 도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공화당 소속 그렉 애벗 주지사는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간) 상원 법안 8호(SB 8), 일명 ‘텍사스 여성 프라이버시법(Texas Women’s Privacy Act)’에 서명했다. 해당 법안은 지난달 공화당이 다수인 상원에서 19대 11로, 하.. 
가자지구 성가정 성당, 포화 속에서도 신자들과 함께 남아
가자지구 상황이 악화되는 가운데에도 가톨릭 사제 가브리엘 로마넬리 신부와 일부 성직자들은 신자들과 함께 남아 병자와 부상자들을 돌보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가자지구에는 가톨릭 성당이 단 한 곳, ‘성가정 성당’이 있으며, 현재 분쟁 기간 동안 이곳은 피란처 역할을 하고 있다... 
유럽복음주의연맹 신임회장 “‘기도와 연합 통해 복음 전파”
독일 출신 안드레아스 벤첼(Andreas Wenzel)이 유럽복음주의연맹(EEA)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그는 지난 12년간 회장직을 맡아온 프랑크 힌켈만 목사(Rev. Dr. Frank Hinkelmann)의 뒤를 이어 임기를 시작한다. 벤첼 신임 회장은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신앙 여정, 복음 전도와 제자훈련에 대한 비전, 그리고 유럽 복음주의 공동체가 .. 
아제르바이잔 당국, 개신교 교회 등록 거부… “종교 자유 침해 논란”
아제르바이잔 당국이 숨가이트(Sumgait) 지역의 한 개신교 교회의 등록을 거부하고 있다고 국제 종교자유 감시단체 포럼18(Forum 18)이 전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수도 바쿠 북쪽에 위치한 ‘평화교회(Peace Church)’는 지난 4월 국가 종교문제위원회(State Committee for Work with Religious Organizations)에 .. 
쿠바 목회자, ‘천 시간 기도’ 호소… 경제난 속 하나님의 개입 구해
쿠바 라스투나스 주 푸에르토파드레에 위치한 복음주의 오순절교회 담임목사가 전국적인 기도 운동을 촉구했다고 현지 매체 쿠바넷 노티시아스(CubaNet Noticias)가 보도했다. 목회자는 심각한 경제 위기와 물자 부족, 사회적 불만으로 고통받는 국민을 위해 하나님의 개입을 구하며 ‘천 시간 기도’를 선포했다. 이미 교회와 푸에르토파드레 노회와 함께 이 영적 운동을 시작한 그는 영상 메시지를..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한 친구 찾기: 주의해야 할 6가지 특징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한 친구 찾기: 주의해야 할 6가지 특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새 학기를 맞아 많은 신입생들이 낯선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일부는 처음으로 집을 떠나고, 또 다른 이들은 아는 이 하나 없는 낯선 나라에 발을 들인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 속에서 ‘연결’과 ‘소속감’을 향한 갈망은 더욱 커진다... 
크리스 탐린, 故 찰리 커크 추모예배 인도…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셔”
세계적인 워십 리더 크리스 탐린(Chris Tomlin)이 최근 故 찰리 커크(Charlie Kirk) 추모예배에서 수만 명의 참석자와 수백만 명의 온라인 시청자를 예배로 이끌며, “지금 하나님께서 움직이고 계신다”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스테이트팜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날 예배에서 찰리 커크가 생전에 가장 좋아했던 찬양 중 하나인 ‘How Great Is Our God.. 
英 교계 지도자들, ‘2025 웨스트민스터 선언’ 발표
영국 내 주요 기독교 지도자들이 최근 ‘2025 웨스트민스터 선언’을 발표하고, 국가 전반에 걸친 양심의 자유, 신앙의 자유, 생명 존중 등의 가치 회복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선언은 지난 9월 21일(현지시간) 런던 웨스트민스터에서 열린 공개 행사에서 공식 발표됐으며 다양한 기독교 전통과 분야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번 선언은 2010년에 발표된 ‘웨스.. 
英 교계 지도자들, ‘기독교 상징 남용’ 규탄 성명 발표
영국의 다양한 교단과 신학적 전통을 대표하는 교계 지도자들이 최근 런던에서 열린 집회에서 기독교 상징이 남용된 데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번 성명에는 영국 성공회 주교들을 비롯해 개빈 칼버 복음주의연맹(Evangelical Alliance) 대표, 크리스천 행동연구교육단체 ‘CARE’ 대표 로스 헨드리, 구세군 커미셔너 제닌·폴 메.. 
인도 기독교회, 의료 사역 회복 촉구… “취약 지역에 교회 존재 강화해야”
인도 기독교회 선교회의 제3일차 오전 세션이 ‘보건’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기조연설을 맡은 디팍 싱 박사는 인도 교회가 의료 분야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역할을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싱 박사는 어린이 외과 전문의로, 다년간 에마누엘 병원 연합(EHA)에서 활동했으며 올해 4월부터는 EHA의 전무이사직을 맡고 있다. 그는 “교회는 의료를 선택적 활.. 
英 상원, 조력자살 합법화 법안 반대… 입법 무산 가능성 커져
영국의 킴 리드비터 의원이 발의한 조력자살 법안이 상원의 강한 반대에 직면하면서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상원은 최근 이틀간의 토론을 마친 뒤 법안을 전담 특별위원회로 회부해 추가 심사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반대 측에 의해 “중대한 승리”로 평가되고 있다... 
젤렌스키, 전쟁 속 인도적 지원 펼친 침례교 지도자들에게 국가 훈장 수여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러시아와의 전쟁 속에서 인도적 지원을 이어온 침례교 지도자들에게 국가 훈장을 수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번에 훈장을 받은 인물은 세계침례교연맹(BWA) 총무 일라이저 브라운과 유럽침례교연맹(EBF) 총무 앨런 도널드슨이다. 이들은 우크라이나복음주의침례교연합(All-Ukrainian Union of Associations of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