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부부
©Pixabay

최근 목회자 리더십과 전략 전문가인 론 에드먼슨 목사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모든 결혼 생활을 손상시키는 7가지 죄악’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이기심

결혼은 상호 복종 없이는 효과가 없다. 에베소서 5:21을 읽으라. 결혼은 50/50 합의가 아닙니다. 이상적으로는 두 배우자가 기꺼이 모든 것을 양보하는 100/100 합의다. 한 배우자가 자신의 길을 요구하거나 타협을 위해 노력하지 않을 때, 관계는 결코 이루어질 수 없다. 한 사람은 행복하지만 다른 사람은 비참하다.

2. 불만족

이전에 말했듯이, 지루함은 아마도 결혼의 가장 큰 파괴자일 것이다. 모든 관계에는 다른 사람들처럼 ‘흥미롭지’ 않은 계절이 있을 것이다. 언젠가는 다른 날보다 더 사랑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계의 열쇠는 감정을 넘어서는 헌신이다.

3. 자존심(Pride)

한 배우자가 자신이 틀렸다는 사실을 인정하거나 자신의 결점을 볼 수 없을 때, 다른 배우자에게 비통함의 문이 열린다. 자존심은 부부가 어려움을 인정하거나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없을 때 파괴적으로 작용한다.

4. 용서하지 않음

과거에 집착하는 것은 결혼의 유대를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서하기를 거부하는 사람을 파괴한다. 용서를 받을 때까지 신뢰는 발전 할 수 없다.

5. 분노

성경은 분명하다. 우리는 분노를 갖고 잠자리에 들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이유가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처리되지 않은 분노는 점점 커진다.

6. 안일함

결혼 생활이 다른 관계의 문제를 넘어선다고 생각하는 즉시 문제가 발생한다. 적은 무지함을 공격하는 것을 좋아한다.

7. 탐욕

다른 부부와 비교하는 부부는 거의 항상 실망 할 것이다. 더 많은 것을 가진 사람들은 항상 있을 것이며,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들을 행복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많은 경우 사람들은 어려움을 잘 위장한다. 여러분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부부가 당신이 가진 것을 가지길 바랄지도 모른다. 모든 부부는 독특하다. 비교는 좌절로 이어질 뿐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