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이영훈)
도서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이영훈) ©서울말씀사

최근 이영훈 목사의 신작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이 출간됐다. 이 책은 예수님을 믿기로 작정한 사람들이 올바른 신앙의 길을 걷고 있는지 점검하고 바른길을 걸을 수 있도록 안내하도록 기획되었다.

저자는 주의 종으로서 그리스도인으로 잘 성장하여 충성된 하나님의 일꾼이 되는 사람, 아이의 신앙에서 자라지 못하고 제자리걸음만 하는 사람, 심지어 믿음이 흔들리거나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세상 길로 가버리는 사람 등 여러 사람들을 보면서 ‘영적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게 되었다.

저자는 이러한 성도들을 위해 성도들이 영적 성장의 길을 가는 동안에 반드시 접하게 되는 근본적인 문제들을 6가지 질문으로 정리했다.

첫째, 구원의 확신이 있는가?
둘째, 침례와 성찬이 왜 필요한가?
셋째, 어떻게 해야 믿음이 성장하는가?
넷째, 믿음이 있어도 왜 능력은 나타나지 않는가?
다섯째, 구원받은 자들이 받는 축복은 무엇인가?
여섯째, 그리스도인의 삶은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이러한 질문들을 통해 영적 성장을 하며 갖게 되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성경 말씀 구절들을 통해 발견하고 깨달으며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믿음의 기초가 닦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는 “이 질문들과 관련하여 성경을 연구하고 깨닫게 된 것을 보다 많은 성도들에게 나누기 위해 글을 쓰면서 어린 양 하나라도 잃지 않으려는 주님의 마음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영적 성장의 길을 가는 데 도움을 받아 예수님을 닮은 성숙한 신앙인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또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풀어가며 성도들의 신앙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신앙지침서로 제시한다. 영적 성장을 갈망하는 그리스도인에게 추천한다.

저자소개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위임목사로서 조용기 원로목사의 목회 철학을 발전적으로 계승하여, 하나님의 절대주권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긍정, 절대 감사의 믿음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성령운동과 함께 선교 및 사랑 나눔에 힘써 성도의 성숙과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The Holy Spirit Movement in Korea, The Power of Faith, 『감사의 기적』, 『작은 예수의 영성』,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십자가의 은혜』, 『하나님이 그들을 기억하셨더라』, 『변화된 신분 변화된 삶』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행함이 있는 믿음』 등 다수가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