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A, 제 2기 교육아카데미 과정 개설과 강사진을 알리는 포스터
PAUA, 제 2기 교육아카데미 과정 개설과 강사진을 알리는 포스터 ©PAUA

PAUA(Pan Asia, Africa & America Universities Association)는 오는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제2기 교육선교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PAUA는 한국 기독인들이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지역에 설립한 해외대학들이 연합한 단체로서 교육선교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구현하고자 설립됐다. 2008년에 결성되어 19개의 회원대학이 참여하고 있다.(한국인이 해외에 세운 학교는 총 810개이며 그중 대학은 44개다-2014년 KRIM 발표). 3년 전에 사단법인 파우아교육협력재단으로 법인화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PAUA 관계자는 “21세기 선교는 교육선교이다. 선교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는 이 시대에 교육선교는 종교와 이데올로기를 넘어 선교지 국가에 들어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대안”이라며 “PAUA에서는 교육선교에 대해 관심을 가진 기독인들과 현재 선교지에서 교육선교를 수행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선교의 방법, 교육선교의 내용을 교육하기 위해 제 2기 교육선교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강의가 진행되며, 매 강의가 끝나면 소그룹 별로 온라인 토의시간도 갖는다. 토의 시간에는 교육선교사들과 PAUA의 실행위원들이 멘토로 함께 참여하여 실제적인 토론과 정보를 나누는 그룹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그룹별로 교육선교 사역계획서를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제2기 교육선교아카데미는 제1기보다 더 심화되고 생생한 교육선교 현장의 이야기를 담고자 했다”며 “강사들은 대부분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선교를 수행한 분들로 구성했으며, 이들은 수년에서 수십 년간 선교지의 유·초·중·고등학교나 대학에서 복음의 열정으로 교육선교를 감당해온 이론과 경험을 동시에 가진 교육선교사들”이라고 했다.

 신청마감은 8월 7일까지이며, 등록비는 1만원(선교사와 학생은 5천원)으로 등록비를 납부해야 등록이 완료된다. PAUA 관계자는 “전체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전국의 모든 지역에서, 또 외국에서도 참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실시간 강의에 참여하기 어려운 관심자들은 녹화된 영상을 저녁에 수강할 수 있다”고 했다.

   관계자는 또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은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Ⅰ은 교육선교의 중요성, 성경에서의 교육선교 근거, 세계 교육선교의 역사, 기독교 선교에 교육선교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의가 이뤄진다”며 “주제 Ⅱ는 선교지에서 교육을 통한 선교는 구체적으로 어떤 범위의 일들이 가능한지를 다룬다. 대학에서 교육선교의 생생한 사례를 다루는 해외대학 교육선교 이야기를 비롯하여 유초중고 교육선교 현장이야기, 전공 교과목을 기독교적으로 가르치는 방법 등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이어 “주제 Ⅲ은 교실 밖에서 학생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계를 맺고 복음을 전하는 요령, 제자양육의 생생하고 감동어린 과정이 간증을 중심으로 소개되어 교육생들에게 구체적인 실례를 제공하게 된다”며 “또한 교육선교사로서 준비해야 할 제반영역 - 소명, 전문성, 영성, 훈련 및 후원자 발굴 등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교육선교아카데미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한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미주 등지에서 교육선교 관심자 및 사역중인 선교사들이 많이 신청하여 이미 95명이 교육생으로 신청을 하였다”며 “PAUA는 코로나로 인해 선교사역에 많은 제한을 받고 있는 시기에 교육선교 아카데미를 통해 사역의 돌파구를 위한 새로운 지혜를 모색하며 새로운 방향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있다”고 했다.

< 세부 안내 >
▪ 일 시 : 2020년 8월 17일(월) - 21일(금) 9:30 - 16:00
▪ 진행방식 : 온라인 (온라인 채널은 신청자에게 개별 통지)
▪ 내 용 : 온라인 강의 및 질의응답, 소그룹별 온라인 토의, 맞춤형 개인상담
▪ 대 상 : 교육선교에 관심이 있는 기독인 및 현재 사역중인 선교사
▪ 등 록 비 : 1만원(선교사 및 학생은 5천원) 우리은행 1005-603-270835 사단법인파우아교육협력재단
▪ 신청기한 : 8월 7일(금)까지. www.paua.kr에서 신청. 또는 간편등록 http://bitly.kr/baLuWOyL4Y
등록비를 납부해야 등록이 완료됨.
▪ 문 의 : PAUA 사무국(070-7530-4967, paua.global@gmail.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AUA #제2기교육선교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