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
도서『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

내 자식만 생각하는 틀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이제는 자녀의 친구들도 아울러 이끌어야 합니다. 그리고 또래 아이들 전체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동성애는 물론 음란한 풍조, 온갖 중독, 철저한 개인주의, 무서운 이기주의, 이 땅에서 저질러지고 있는 수많은 낙태 등은 정말 하나님 앞에 회개해야 하는 큰 기도 제목입니다. 이것이 지금 우리 자녀가 살아가야 될 세상입니다. 그러니 눈물이 나는 것입니다.
- 유기성, <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

도서『천종호 판사의 선, 정의, 법』
도서『천종호 판사의 선, 정의, 법』

악의 문제는 수많은 사람이 탐구했으나, 결론은 우리의 짧은 지식으로는 악의 실체를 다 알 수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악의 실체에 좀 더 근접하는 명제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에 깊이 영향을 받은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는 ‘악은 선의 결여 또는 결핍’이라고 했다. 그 의미는 어둠이 빛이 없는 곳에서 그 세력을 발휘하듯이 악은 선이 없는 곳에서 그 모습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이는 어둠을 물리치려면 빛이 와야 하듯이 악을 물리치려면 선이 꽃을 피워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 천종호, <천종호 판사의 선, 정의, 법>

도서 『팀 켈러, 결혼의 의미』
도서 『팀 켈러, 결혼의 의미』

오로지 그리스도께만 평생 헌신하는 것 말고는 그리스도를 알 다른 방법이 없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와 화해하고 우리와 연합하기 위해 말 그대로 모든 것을 포기하셨다. 그래서 그리스도가 우리의 유일한 구주요 주님이시지 않는 한 우리가 그리스도를 알 수 있는 다른 길은 전혀 없다. 십계명의 처음 두 계명은 그 점을 확실히 한다. 이는 우리가 배우자에게 성적(性的)으로 성실해야 한다는 뜻임이 분명하다. 그리고 더 나아가 출세나 심지어 자녀가 우리 마음의 첫 번째 자리를 놓고 배우자와 경쟁한다면 그 결혼은 순탄할 수 없다는 뜻이다. 온 삶을 다해 오로지 그리스도께만 헌신해야 우리는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지켜 갈 수 있다. 이는 배우자와의 사이에서도 마찬가지다.
- 팀 켈러, 캐시 켈러 <팀 켈러, 결혼의 의미>

도서 『아빠, 아버지』
도서 『아빠, 아버지』

부모는 아이가 건강한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하도록 훈육한다.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 사람 사이에 당연히 지켜야 할 것들을 가르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단호하게 잘못을 지적하고 스스로 인정하게 하는 것도 육아의 한 방법일 것이다. 하지만 현성이를 훈육하면서 느낀 것은 잘못을 이성적으로 나열하고 혼내서 깨닫게 하는 것만이 정답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현성이는 이미 자신의 잘못을 알고 있었다. 다만 자기 잘못을 인정하더라도 버림받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필요했던 것이다. 현성이는 아빠에게 사랑받는다고 느낄 때 자기 잘못을 인정했다. 사랑받는 자는, 더 이상 버림받을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 안재호, <아빠, 아버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신간서적 #유기성 #천종호 #팀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