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려

[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미국 기독교 신문 크리스천투데이 기자는 지난 23일 ‘종려주일, 찬양에 대한 8가지 성경구절‘이란 기고 글을 통해 종려주일에 묵상하면 좋은 찬양에 대한 8가지 성경구절을 제시했다. 다음은 기고 글 전문이다.

종려주일에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의 예루살렘 입성을 기념할 것이다. 다른 복음서와 달리 요한복음에만 유일하게 종려가지를 언급하고 있다. 많은 교회에서 종료주일 예배 때 아이들이 손을 흔들며 환호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종려주일 행사는 앞으로 있을 성 금요일을 생각할 때 빛을 잃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구원과 왕의 오심에 대해 전심으로 기뻐하며 종려주일을 보낼 수 있다.

다음은 찬양에 대한 성경구절 8가지이다.

1. 신명기 10장 21절

“그는 네 찬송이시요 네 하나님이시라 네가 목도한 바 이같이 크고 두려운 일을 너를 위하여 행하셨느니라”(신10:21)

2. 신명기 32장 3절

“내가 여호와의 이름을 전파하리니 너희는 위엄을 우리 하나님께 돌릴지어다”(신32:3)

3. 사사기 5장 3절

“너희 왕들아 들으라 방백들아 귀를 기울이라 나 곧 내가 여호와를 노래할 것이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삿5:3)

4. 사무엘하 22장 47절

“여호와는 생존하시니 나의 바위를 찬송하며 내 구원의 바위이신 하나님을 높일지로다”(삼하22:47)

5. 역대상 16장 8절-9절

“너희는 여호와께 감사하며 그 이름을 불러 아뢰며 그 행사를 만민 중에 알게 할지어다 그에게 노래하며 그를 찬양하며 그 모든 기사를 말할지어다”(대상16:8-9)

6. 시편 7편 17절

“내가 여호와의 의를 따라 감사함이여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로다”(시7:17)

7. 시편 22편 26절

“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할 것이라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지어다”(시22:26)

8. 시편 43편 5절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시43: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종려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