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Kuder 한국 사무국은 오는 11월 7일 11시에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호텔 2층에서 "Experience Kuder Navigator!"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1938년 설립 이래로 1억 6천만 명이 사용하고, 미국 9개 주정부가 공식 채택한 세계 최대의 커리어 솔루션 프로그램인 Kuder가 한국 진출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기독교 대안학교를 중심으로 국제학교의 학교장과 진로진학 교사, 교육 기관단체의 장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Kuder 소개와 kuder 활용 설명과 질의 답의 순서로 진행을 한다.

Kuder 사무국은 이번 세미나에 참가하는 학교 중 10개교를 선정하여 시범 학교로 지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며, 교사 연수 특전(글로벌 커리어 개발 전문 자격 과정)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uder는 세계적인 권위자의 연구 개발과 오랜 임상으로 실시간 데이터 및 진행 상황을 추적 할 수 있는 강력한 관리 데이터 베이스와 커리큘럼, 인력 및 경제 개발 계획 수립 시스템 그리고 간편하고 관리가 용이한 리포팅 등 고도로 맞춤화된 시스템을 구비하여 세계 최고의 커리어 솔루션을 자랑한다.

APA(미국심리협회), NCME(전미교육평가위원회), AERA(전미교육연구협회), ITC(국제평가위원회)등의 국제 공인 기관의 인증을 받은 Kuder 프로그램은 싱가포르, 호주 등의 여러 나라의 교육부와 노동부 등 국가 기관에서 공식 채택하여 자국민에게 널리 활용하고 있다.

70년이 넘는 임상과 연구 개발 그리고 적용을 통해 한 개인의 미래를 설계하고 교육하며 지도하는 일을 성공적으로 돕는 시스템으로 정착한 Kuder는 많은 사용자에게 학교 출석 동기부여, 학업 성취 기여 및 중등 과정 및 대학 전공 선택에 탁월한 기여를 하고, 직업 선택의 교육 및 경력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었고, 이러한 kuder 시스템을 사용한 학교와 개인들은 90프로에 이르는 고등교육 진학률을 보여주고 있다.

향후 사무국은 글로벌 커리어 개발 자격 과정인 CAT(Kuder Career Advisor Training)와 CDF(Kuder Career Development Facilitator Training) 그리고 국제 공인 자격 과정인 NCDA(National Career Development Association)의 연수 과정 개최로 각급 학교의 컬리지 카운슬러 및 가이던스로 활동할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Kuder 아시아 담당인 마크 신은 “많은 학교장님과 진로진학 담당 선생님께서 세미나에 참석하셔서 국제적인 Kuder 커리어 프로그램으로 학교의 발전과 학생 진로 진학 지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u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