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사회부] 끊임없이 기독교를 공격해 왔던 종교자유정책연구원(이하 종자연)이 총선을 앞두고 이번에는 기독 의원들을 공격하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종자연은 26일 "다가올 20대 총선 예비후보자 중 정교분리, 종교중립 위반으로 국민의 대표가 될 자격이 없는 낙천 대상 후보자의 명단과 위반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히고, 김을동(새누리당) 김진표(더민주당) 박성중(새누리당) 안상수(새누리당) 이석현(더민주당) 이윤석(더민주당) 이재오(새누리당) 이혜훈(새누리당) 주대준(새누리당) 황우여(새누리당) 등을 지목했다.

종자연의 이들을 지목한 이유에 대해 "헌법을 준수하고 국민의 자유와 국가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여야 하는 공직자로서 특정종교를 위해 발언하고, 공직을 수행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고 본연의 의무를 져버린 행위"라면서 "국민의 선택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문제는 이들이 제시한 근거와 종교 비율이다. 일부 비판의 소지가 있는 내용도 포함됐지만, 어떤 이는 찬송가를 불렀다거나 혹은 신앙고백적인 발언을 공개했다는 이유를 종자연은 낙천 근거로 제시하기도 했다. 그리고 공개된 명단을 살펴보면, 기독교계 인사들이 대부분이었다.

이에 대해 익명을 요구한 한 기독교계 인사는 먼저 "종자연은 일부 불교계가 기독교 공격에 이용하는 창끝 같은 단체로 알고 있다"고 지적하고, "입장 바꿔 가령 불교인 의원이 공개적으로 '부처님께 감사하다' 혹은 불교의 노래를 불러 기독교 측에서 반발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일이 없지 않느냐"면서 아무리 공인이라도 개인의 신앙까지 간섭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구원의 종교인 기독교는 구원 받은 감격과 기쁨으로 말미암은 '감사'와 '찬송'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드러내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 지적하고, "타 종교에는 없는 것이 있다고 그것을 시기질투해 공격한다면, 오히려 그것은 '종교탄압'이라는 역풍을 맞을 수도 있다"고 이야기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종자연 #종교자유정책연구원 #낙천 #정교분리 #종교중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