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효성은 지난 3일부터 서울대, 연세대, 경북대 등 전국 15개 대학에서 누구나 참석 가능한 열린 채용설명회를 실시, 17일 인하대에서 마지막 채용 설명회를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효성 사업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인재상, 면접 전형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하는 점에 대해 선배 사원들이 직접 답변해주는 질의 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효성 채용 담당 관계자는 "효성은 이번 공채부터 입사지원서의 증명사진 첨부란과 가족사항 기재란을 삭제했다. 외국어 성적, 학점, 지원 연령에도 제한이 없는 탈(脫)스펙 채용을 진행한다"며 스펙보다 효성에 맞는 인성과 업무역량을 갖췄는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새롭게 바뀐 면접전형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기존 시사 문제를 중심으로 블라인드로 진행되는 집단토론 주제를 비즈니스 케이스로 변경, 구체적인 업무 상황을 가정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지식과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가 평가 기준이며, 업종에 대한 관심도와 지식, 직무적합성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취업준비생은 "면접 유형, 회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등에 대해 현직에 있는 사원들의 솔직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입사 지원결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지난 3일 성균관대를 시작으로 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17일까지 홍익대, 서강대, 전북대 등 총 15개 대학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상운 부회장은 "효성은 2017년까지 연평균 1500명씩 3년간 4500명을 신규 채용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며 "창립 50주년을 맞아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속에서도 실패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추구하며 악착 같은 경쟁력을 확보한 인재들과 효성의 더 큰 도약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효성은 올해 하반기 공채 전형을 통해 섬유, 화학, 산업자재, 건설, 정보통신 등 다양한 사업 부문에 걸쳐 총 300여 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입사 지원서는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효성그룹 채용사이트(http://recruit.hyosung.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지원서)접수-인적성검사-면접 순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올 11월 말에 최종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효성 #효성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