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재단 주사랑공동체 기부
 ©이음재단 제공

자원봉사활동 등 각종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필요를 채우고, 지역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사)이음재단과 이음플랫은 최근 부활절 바자회를 공동 주최하고, 여기서 마련된 부활절 생명나눔 바자회 수익금(430만원) 전액을 지난 16일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의 베이비박스에 기부했다. 더사랑의교회 영아부가 이 행사를 주관했다.

주최 측은 “지난해 연말 배우 손예진과 현빈 부부가 후원했다고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던 베이비박스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장애 등의 사유로 유기 위험에 처한 아기를 보호하고, 산모가 양육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시설”이라고 했다.

법인과 교회 관계자들은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베이비박스를 찾아 2시간가량 머물며 긴급 보호된 아기들 및 봉사자들을 만나 자세한 설명을 듣고,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금 전액은 미혼모 가정의 지원 사업과 자립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에 대해 황민숙 베이비박스 센터장은 “베이비박스가 아직까지는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금 없이 운영되는 상황이라 매우 힘들지만, 우리나라의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생명을 존중하는 교회와 생명 존중에 관심이 있는 단체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음재단과 이음플랫은 저출산시대에 생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 활동과 봉사 활동을 기획하여 복지 사각지대의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이번 바자회를 참여하신 많은 성도들과 시민들이 아기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도 복지 사각지대가 존재하고 있고, 바자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의 손길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에 기뻐했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이음재단과 이음플랫(이사장 이인호 더사랑의교회 담임목사)은 더사랑의교회에서 설립해 운영하는 사회봉사법인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음재단 #이음플랫 #주사랑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