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가? - 상
도서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가? - 상」

본서는 기적에 관해 궁금한 사람, 자신의 삶에서 기적을 필요로 하는 사람,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음을 모르고 무기력하게 사는 사람 모두에게 절실한 책이다. 생각건대 오늘날 우리 사회는 중병이 든 사회다. 우리 주위에 여러 이유로 꿈을 상실하고 몸과 마음이 병들어 신음하는 사람들로 넘쳐난다. 그럼에도 교회가 신망과 능력을 잃어 이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무쪼록 본서가 하나님의 능력 주시는 임재에 대한 획신과 소망을 다시금 일깨워 교회를 살리고 사람들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 더 나아가 현대에 일어나는 기적 자체에 시선이 제한되지 않고, 모든 기적은 궁극적으로 (초기 교회가 그랬던 것처럼)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을 통해 자신의 하나님 나라 선포 사역을 계속해서 실현해 가시는 표징이라는 점이 더욱 도드라지게 확증됨으로써 오늘날의 성경적 치유 및 축사가 하나님 나라의 전위적 기능임을 드러낼 수 있기를 바란다.

크레이그 S. 키너(저자), 노동래(옮긴이) -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가? - 상

자녀의 꿈을 돕는 부모의 기도
도서 「자녀의 꿈을 돕는 부모의 기도」

우리의 꿈은 야망일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야망과 하나님의 꿈은 충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님과 갈등을 겪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이 인간의 꿈을 무너뜨리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있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꿈이 산산조각이 납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이 하나님이 나를 위해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내가 원하는 것을 달라고 기도하면 그것을 주셔야 하는 분으로 생각하고, 기도해도 들어주지 않으시면 하나님을 원망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위해서 존재하시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나님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입니다. 말씀과 기도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말씀을 사모하여 묵상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말씀에 기대어 기도하게 됩니다. 말씀은 자연스럽게, 필연적으로 기도를 불러옵니다. 주님은 성경 말씀을 보며 부르짖어 기도하는 사람에게 반드시 응답해주십니다.

차길영 – 자녀의 꿈을 돕는 부모의 기도

건강한 교회
도서 「건강한 교회」

교회의 성장에 관해 많은 책들이 출간되었다. 당신은 마음속으로 그런 책들로 가득한 서점의 선반을 상상해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면 그 선반 위의 한 자리를 지정해서 ‘교회의 건강’이라는 라벨을 붙이고 싶다. 그곳에는 몇 안 되는 책들이 진열될 수 있을 것이다. 아마 지금 당신이 들고 있는 이 책도 그곳에 진열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바라기는 앞으로 몇 년 안에 교회의 건강에 관한 책들이 급증했으면 좋겠다. 우선 나는 내가 교회의 건강을 위해 애쓰는 것이 교회의 성장에 대한 반대를 의미하지 않는다는 걸 명확히 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 두 가지를 결코 서로 상충되는 것으로 볼 수 없다. 이것은 상충의 문제가 아니라 초점의 문제다. 교회 성장은 신도석에 앉아 있는 사람들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의 증가와 쉽게 동일시된다. 달리 생각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그리스도인이 수적인 성장을 어떻게 비판할 수 있을까? 아마도 그것은 사람들이 그리스도께 돌아오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분명 그것은 교회들이 보기 원하는 것이다!

도널드 J. 맥네어(저자), 유정희(옮긴이) - 건강한 교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