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달식 사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로지브라더스와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에서 ‘코드모스(CODMOS) 연간 코딩학습권 후원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수봉 서울3지역본부장, 로지브라더스 노상민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와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에서 ‘코드모스(CODMOS) 연간 코딩학습권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로지브라더스는 2022년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년간 자유롭게 코딩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코딩학습권을 500명에게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코드모스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S/W의무화교육과정에 있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기반 코딩학습 솔루션이다. 미 컴퓨터교육협회(CSTA) 교육과정 기반의 커리큘럼과 학습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성취형 미션이 특징으로 국내 누적 학습자 100만 명을 돌파한 대표적인 코딩교육 서비스다.

로지브라더스 노상민 대표는 “코드모스는 그동안 접할 수 없었던 형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온라인 코딩학습 솔루션이다”라며 “이번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한 코딩학습권 후원으로 더욱 많은 아이들이 일상에서부터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즐기며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미래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수봉 서울3지역본부장은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교육비에 대한 부담때문에 꾸준히 배울 기회가 없는 아이들에게 1년간 마음껏 코딩교육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로지브라더스와 함께 더 많은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