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인권여성연합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른인권여성연합
사단법인 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이 위기 청소년 돌봄 공연예술제작 전문기관인 기린다솜연구소와 함께 어린이날이었던 지난 5일 서울 양천구 오금교 다리 아래 야외무대에서 제2회 가정의 달 캠페인 ‘다시 가정으로’를 진행했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이날 행사 취지에 대해 “최근 대한민국은 심각한 저출산과 급속한 가정해체로 인해 국가의 존립 자체가 위태로운 현실에 처해 있다”며 “이러한 문제들은 법·제도의 정비와 복지 증진만으로 해결할 수 없으며, 근본적으로는 가족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가정의 따뜻한 품을 회복해야만 해결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우리 사회의 기초가 되는 가정을 건강하게 세우고자 지난해 5월 3일 ‘다시 가정으로’ 캠페인을 처음 시작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 자녀 더 갖기 운동: 하나보다 둘이 좋아>라는 새로운 무브먼트의 출범을 선언했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다자녀의 축복도 포기하고 끊임없이 개인의 욕구만을 추구하는 메마른 이 시대에 이 무브먼트가 우리 사회의 활력과 가정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기폭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취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0여 명의 지역 주민들과 단체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참석자들의 마음을 여는 레크리에이션으로 시작했다. 이후 환영사를 전한 이봉화 상임대표는 “우리 사회의 저출산과 가정해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잃어버린 가정의 가치를 회복해야 한다”며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을 제안했다. 그러면서 이 운동의 실천본부를 단체에 상설기구로 두고 각계각층과 협력해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문화 공연에서는 2017년 Hiphop International 대회 우승, 2019년 Korea Dance Delight 대회 2위 등 다수의 댄스 대회에서 우승한 ‘조창빈과 코스믹 디플로(Cosmic D-Flo)’의 비보이 퍼포먼스가 첫 무대를 장식했다. 지역의 중학생들과 대학생들의 댄스 및 지역 학부모들로 이루어진 플룻듀엣 연주와 색소폰, 트럼펫 연주, 이계화 성악가의 솔로 연주가 계속해서 이어졌다.

바른인권여성연합
행사 참석자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새기며 안양천 둘레길을 따라 행진하고 있다. ©바른인권여성연합
공연에서 단연 눈길을 끈 팀은 뮤지컬 유관순의 주인공인 이미현 배우가 남편과 세 아이들과 함께 꾸민 중창 무대였다. 1시간가량 이어진 공연은 학생들의 신명나는 사물놀이로 막을 내렸다.

공연 외에 오금교 다리 아래 행사장 한쪽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그리기 대회와 가족들이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 바자회도 동시에 열렸다. 행사는 참석한 모든 시민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새기며 안양천 둘레길을 왕복 행진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사물놀이팀의 경쾌한 꽹과리 소리를 앞세우고 한 손에는 “다시 가정으로”가 새겨진 오렌지빛깔 풍선을 들고, 다른 한 손은 가족의 손을 꼭 잡고 걷는 참가자들의 얼굴에는 봄빛처럼 환한 웃음이 가득했다”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