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진행된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당시 행사 기념사진
2021년 진행된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당시 행사 기념사진 ©아름다운재단 제공

아름다운재단과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2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참여자를 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24세 이하 비진학 자립준비청년 이 대상이며 총 50명을 선발해 자립정착금 및 자립 교육을 지원한다.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자립준비청년에게는 1년간 최대 550만 원의 자립정착금이 진로활동(교육)비 및 활동 보조비로 지원된다. 또한 매월 문화체험, 공연관람, 여행 등의 ‘희망 별 프로젝트’ 를 진행하고 취업 특강과 진로적성검사 등의 자립역량강화 교육도 지원해 청년들 스스로 적성을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자립준비청년도 모집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른 자립준비청년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정서적 지지 기반을 마련하고, 자립 과정에서의 정보 교환도 적극 지원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0년부터 3년째 아름다운재단과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총 3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자립과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청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스타벅스는 아름다운재단,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등과 함께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스스로의 적성을 탐색하고 원하는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한다” 며 “우리 사회가 자립준비청년을 응원하는 마음까지 참여자 분들께 전달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1년부터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해온 아름다운재단은 ‘열여덟 어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며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돕고 이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아름다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