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아 64번째 김지연 교수
김지연 교수 ©차바아 유튜브채널

김지연 교수(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영남신학대 교수)가 11일 유튜브로 생중계된 ‘차별금지법 바로 알기 아카데미’(차바아) 시즌2 제64회에서 ‘크리스찬 양육자와 10대들의 Q&A’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차별금지법을 막자는 궁극적인 목적에는 사랑의 실천도 포함돼 있다. 차별금지법 반대 운동이 그 자체가 목적이 돼 판단이 앞서고 언어가 거칠어져 성경이 말하는 사랑을 상실하면 안 될 것”이라며 “결혼은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기 전,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제도다. 그러나 현대 미디어는 결혼의 성스러움을 무시하고 동성애를 하나의 인권으로 미화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동성애를 잘못됐다고 말하면 인권차별이나 혐오자로 몰아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자녀들에게 선악의 기준을 무엇이라 말해야 하는가? 오직 성경 말씀만이 기준”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경북 지역 한 교회에서 한 청년이 커밍아웃한 일이 있었다. 교인과 목사님들은 어떻게 해야할 지 몰랐다. 당시 목사님은 예배시간 전체를 동성애를 주제로 강연회 시간으로 조성하고 나를 강사로 초청했다. 이후 그 아이는 극적으로 탈동성애에 성공했다”며 “이는 그 동안 한국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교육이 부재했다는 증거”라고 했다.

또한 “한 청소년은 내게 ‘동성애는 사랑인데 왜 죄냐’고 물었다. 영어로 동성애는 ‘Homesexualty’라고 나왔다. 이는 동성애란 동성에 대한 성적 이끌림이라는 의미”라며 “형제애·자매애·부성애 등과 다른 차원인 것”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성경에서는 오직 결혼 안에서의 성관계만 인정한다. 합의 하에서 이뤄진 동성애, 성매매, 불륜, 간통, 원나잇 등 전부를 사랑이라고 세상은 통칭하지만 성경은 철저히 간음이라고 지적한다. 모든 것을 금하고 있다”며 “그러나 간음 이후 형벌이 뒤따르는 게 아니라 용서를 구하는 회개를 하면, 이에 따른 우리의 상한 마음과 순종하겠다는 우리의 고백을 하나님이 매우 기뻐하심을 알려줘야 한다”고 했다.

특히 “현대 미디어는 감정이 끌리는대로 갈 때까지 가라고 한다. 그러나 성경에서 사랑은 영혼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랑은 오래참고, 온유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라는 것”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미국질병청 등 전 세계 보건 당국들은 남성동성애자를 남자와 성관계하는 남자(MSM)이라고 표현할 뿐, 사랑하는 사이라고는 말하지 않는다. 만일 남성동성애를 사랑이라고 한다면 복음서에서 하인을 사랑해서 고쳐달라고 예수님께 애원한 백부장, 중풍병자를 위해 지붕을 뜯어 내린 친구들 등 이들 모두가 동성애자란 말인가. 결코 아니“라고 했다.

그녀는 또 “한 청소년은 내게 동성애가 죄라는 표현이 동성애자에 대한 혐오를 말하는 것이 아니냐고 따져묻기도 했다. 아니다. 사람을 미워하는 게 아닌, 사람은 사랑의 대상이다. 다만 사랑과 죄를 구분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사람을 사랑하기에 죄에 빠졌을 땐 철저히 잘못됐다고 말하며 교정해줘야 한다. 그 사람의 죄까지 묵인하는 건 사랑이 결코 아니”라며 “예수님은 간음한 여인을 품으셨지만 그녀에게 다시는 죄를 짓지 말라고 경고하셨다”고 했다.

아울러 “또 다른 청소년은 내게 ‘예수님이 지금 살아계셨다면 동성애자와 함께 하실 것이며 동성애자를 왜 혐오하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에 대한 내 대답은 ‘그렇다. 예수님은 동성애자들과 함께하실 것’”이라며 ”하지만 예수님은 동시에 동성애자들을 사랑하시기에 그들을 불행하게 만드는 동성애라는 죄와 피 흘리기까지 싸우라고 권면하실 것”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예수님은 너의 눈이 죄를 짓게 할 땐 눈을 빼어내고, 손이 죄를 짓게 할 땐 손을 자르라고 말씀하셨다. 우리의 신체 일부를 상실하라고 독려하신 게 아니다. 정말로 죄에 중독돼 지옥 자식이 되느니 신체를 잃어서라도 예수님께서 온전케 하리라는 의미”라고 했다.

그녀는 “성경은 죄인과 죄를 철저히 구분하고 있다. 목회수련생 일각에선 내게 ‘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느냐? 동성애자를 미워하자는 의미인가?’라고 묻기도 했다. 이에 대해 ‘반대로 동성애를 잘못됐다고 외치는 사람을 처벌하고 미워하는 법이라면 어떻게 생각하느냐. 이것도 또 다른 차별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며 “차별금지법은 오히려 동성애를 잘못됐다고 말하는 사람을 처벌하고 그 입을 봉쇄하는 법”이라고 했다.

끝으로 김 교수는 “동성애라는 죄와 동성애 법제화에 맞서 싸우되 동성애자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은 우리의 전도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연교수 #동성애 #차별금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