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신앙생활, 온라인 추천 교회 개시 및 D6글로벌컨퍼런스 후원
©슬기로운신앙생활

비대면 서비스 전문 기업 라이언언택트서비스의 ‘슬기로운 신앙생활’이 온라인 예배를 하는 대한민국 모든 교회들을 매월 점수로 수치화해 추천 교회를 발표하는 ‘온라인 추천 교회’ 기능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들은 “코로나19의 대유행이 장기화되며 많은 교회는 전염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철저히 하며 대면 예배를 축소하고 온라인 예배를 병행하고 있다”며 “많은 교회에서 유튜브 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예배를 진행하지만, 장년층은 참여가 어려워 예배를 포기하고 있다. 슬기로운 신앙생활은 그 여파로 가나안 성도가 많이 늘어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슬기로운 신앙생활은 “장년층도 쉽게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즉각 예배에 참여가 가능한 플랫폼이라는 장점을 살려 가나안 성도들과 종교를 찾고 있는 새 신자를 위해 홈페이지에 온라인 예배를 운영하는 교회의 점수를 측정해 순위로 추천하며, 본인한테 맞는 교회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섰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대면이라는 환경적 제약은 목사들한테도 힘들 수 있지만, 성도들한테는 특히 어려움을 줄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슬기로운 신앙생활을 통해 가나안 성도들과 새 신자들은 본인들한테 맞는 교회를 온라인으로도 찾을 수 있으며 목사들은 온라인으로 새 신자들이 늘어나게 되다 보니 더욱더 적극적인 전도와 심방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슬기로운 신앙생활은 처음 온라인으로 열리는 D6글로벌컨퍼런스의 원활한 진행과 기독교의 발전을 위해 해당 행사도 후원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매번 대면으로 진행하던 D6글로벌컨퍼런스도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라이언언택트서비스의 플랫폼을 이용해 진행되며 비용은 라이언언택트서비스가 전액 후원한다”고 했다.

슬기로운 신앙생활은 “이제는 비대면으로 예배를 지속하고 많은 온라인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해야 하는 사회로, 많은 교회와 성도가 온라인으로도 대면 예배와 동일하게 참여할 수 있어야 하고, 특히 개척교회의 경우 빠르게 적응해 온전히 혼자서도 자립할 수 있어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를 위해 슬기로운 신앙생활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슬기로운신앙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