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라틴·아프리카 선교 지도자들, 다수세계 선교운동 협력

선교의 중심축이 서구에서 다수세계로 이동한 가운데, 최근 중앙아메리카 파나마에서 다수세계 선교 지도자들이 미래 선교 방향과 전략을 모색한 국제대회가 잇달아 개최돼 주목받고 있다. 라틴아메리카를 중심으로 한 25개국 선교협의회 연합체인 COMIBAM(코미밤, 이베로아메리카 선교협력회)은 지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파나마시티에서.. 이지희 기자

기선연 1주년… “선교와 전도로 오직 영혼 구원을 ”

(사)기독교선교교회연합회(이사장 윤석전 목사, 이하 기선연)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소재 연세중앙교회(담임 윤석전 목사) 안디옥성전에서 기선연 창립 1주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실천목회연구원 및 사모대학, 2부 창립 1주년 감사예배..

“큐티목회는 필수”… 전국 22개 거점교회들 한자리

재단법인 큐티선교회(QTM)가 지난 4월 28일 우리들교회 판교채플에서 ‘THINK HUB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THINK 목회세미나’를 수료하고 큐티목회를 접목 중인 22개의 ‘THINK HUB 거점교회’의 담임 및 담당 목사와 사모..
  • 선예
    선예 “저를 예수님께로 이끌었던 세 가지 물음은…”
    '선예'는 역시 '선예'였다. 미주 장애인 선교단체 남가주밀알선교단(단장 이종희 목사) 주관으로 열린 '2022 밀알의밤'에서 메인게스트로 초청된 선예는 '원더걸스' 시절의 뛰어난 가창력을 그대로 간직한 채 더욱 깊고 성숙해진 모습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노래했다...
  • 은혜제일교회,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
    이지선 “인생은 동굴 아닌 터널… 빛이 기다리고 있어요”
    “사고 이후 완전히 삶이 달라지면서, 하나님을 바라보는 제 시각에도 완전한 변화가 생겼어요. 하나님이 계획하신 일에, 하나님이 시나리오를 쓰시고 감독하시는 영화에서 나는 출연자임을 깨닫게 되었어요. ‘하나님의 뜻 가운데 만들어지는 이 꽤 괜찮은 해피엔딩을 그리는 영화가 끝까지 잘 만들어지도록 한 신 한 신 최선을 다해 살..
  • IFES
    IFES, 전 세계 대학생 위한 48시간 연속 기도회
    IFES(International fellowship of Evangelical student, 대표 팀 아담스)가 2022 세계 학생의 날(World Student Day)인 오는 21일(미국 시간) ‘48시간 기도회’를 개최한다. 기도회는 ‘RENEW’(이사야 43장 19절)라는 주제로 글로벌 팬더믹, 정치적 소동, ..
  • 글로벌선진학교
    ‘글로벌 선진교육 라틴아메리카대회’ 내년 7월 과테말라서 개막
    사단법인 글로벌교육선교회와 글로벌선진학교(설립 이사장 남진석 목사, GVCS)가 내년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중남미 과테말라시티에서 '라틴아메리카 교육대회'(GEFLA 2023)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그동안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아트, 수학 등 STEAM 융합교육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교육을 이끌어온 글로벌선진..
  • 누가선교회 ‘롯데호텔본점치과’ 이전 확장 감사예배
    누가선교회 ‘롯데호텔본점치과’ 이전 확장 “하나님께 감사”
    사단법인 누가선교회가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6층에서 롯데호텔본점치과 이전 확장을 기념하여 감사예배를 드리고, 임플란트 시술과 관련한 줄기세포 세미나 및 누가선교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홍보대사에는 코미디언 엄영수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회장을 위촉하고, 고문에는 원로 코미디언 원일 선생과 방일수 선생을 추대했..
  • 홀리위크
    10월 3일부터 ‘홀리위크’… “한국교회, 다시 시작하자”
    서울기독청년연합회(이하 서기청)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Begin Again 거리와 광장에서 다시 시작하는 예배와 부흥”이라는 주제로 제13회 2022 홀리위크를 진행한다. 지난 12년간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 주요 도시의 캠퍼스와 체육관, 광장 등에서 진행된 홀리위크는 평양대부흥운동, 엑스플로7..
  • 총신대학교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2023년 전기 신입생 모집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이 2023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30년 전통의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은 지금까지 약 2천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선교신학자, 선교사 또는 선교 중심의 목회자로 사역하고 있다...
  • 청년 온라인 사역 전략 콘퍼런스
    “청년복음화율 3%… 온라인 사역 준비해야 할 때”
    청년 온라인 사역 전략 콘퍼런스가 오는 10월 4일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에서 열린다. 오륜교회 청년국(국장 주성하 목사)이 주최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팬데믹 시기에 청년 목회를 위한 온라인 사역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그 구체적인 사례들을 공유하며, 청년 사역자들과 함께 앞으로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준..
  • 가우처대학교
    “가우처 정신 본받아 세상 변화시키는 글로벌 인재 양성할 것”
    미국 메릴랜드 볼티모어에 있는 미국 4년제 명문 사립대학인 가우처대학교(Goucher College)의 주요 리더십이 한국 대학들과 교환학생 및 장·단기 연수 프로그램 협정 체결 등을 위해 방한했다. 가우처대학교는 1885년 미감리교 목사이자 선교사인 가우처(John. F. Goucher, 1845~1922) 박사 등이 ..
  • KWMA ‘2022 교회 중심의 선교운동 설명회’
    “환대와 봉사 통해 복음 전하는 평신도 일으켜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일상의 삶 가운데 주변 사람들에게 환대와 사회봉사를 실천하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적 마음을 가진 성도’(Mission-minded Christian, MMC)를 일으키는 운동을 내년부터 본격 추진한다. 이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 운동은 기존 ‘타겟 2030’(Target 2030)에서 2030년까지 ‘100만 자비량 선교사’를 선교지로 파송하는 비전..
  • 김종덕 목사
    “한민족 디아스포라 정체성 가지고 복음통일 주역 되길”
    한반도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글로벌복음통일 연합기도회’의 제167차 기도회가 28일 오전 온라인(줌)으로 진행됐다. 박상원 목사(기드온동족선교회 대표)의 인도로 진행된 기도회에선 박 목사의 기도 후 김종덕 목사(T.I.S 소장)가 ‘한민족 디아스포라 정체성의 중요성’(창세기 45:5-8)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 브릿지 임팩트
    “청년들이 사역의 도구가 아닌, 관계의 대상이 되어야”
    다음세대의 영적 부흥을 꿈꾸는 청소년 사역단체인 ‘브리지 임팩트’(대표 정평진 목사)가 26일 저녁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MZ세대와 함께가기’라는 주제로 ‘목회현타세미나2’를 개최했다. 세션 1에서는 정평진 목사(브리지 임팩트 대표)가 ‘키워드로 보는 MZ 세대’, 세션 2에서는 김범식 목사(삼일교회 캠퍼스 선교)가 ‘MZ사역을 위한 가이드’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 철책선 북한
    “북한, 핵무력 법제화에도 주민들 사상적 이탈 더욱 심화”
    북한내륙선교회(North Korea Inland Mission, NIM) 임현석 목사가 북한이 현재 핵무력 법제화 등으로 외부적으로는 강경한 기조를 보이고 있지만 내부적으로 주민들의 사상적 이탈 현상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임 목사는 북한내륙선교회 9월 기도편지를 통해 북한의 핵무력 정책에 대해 우려하는 한편, 최근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의 움직임과 관련, “각 지방 당위원회에 10월 말까지 지방 당 조..
  • 서울한영대학교 2022 국제선교대학원 위탁 시니어선교사 훈련
    “한국교회 은퇴 시니어의 인생 2막, 선교 현장에서 시작해볼까요”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한국선교연구원(KRIM)의 ‘2021 한국선교현황’에 의하면 2021년 말 한국교회가 파송한 신규 파송 및 허입 선교사 가운데 50대가 10명 중 2명(21.59%), 60대가 10명 중 1명(12.31%)꼴로 나타났다. 이는 파송 단체와 후원 주체를 갖고 타문화권에서 2년 이상 풀타임 사역을 하는 경우만 포함된 수치로, 개교회 파송이나..
  • 통일전략아카데미
    “‘북한선교’로 통일 과업 달성하는 ‘복음통일선교신학’ 발전시켜야”
    박영환 서울신대 명예교수는 “북한선교신학은 복음통일선교이며, 복음통일선교신학은 오직 북한선교로 통일의 과업을 달성하는 것”이라며 “가장 중심적인 북한선교 용어이자 어떠한 논쟁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용어는 ‘복음통일신학’”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17일 물댄동산교회에서 진행된 2022 제3기 통일전략아카데미(원장 조요셉 목사) 3주 차 강의에서 박 교수는 ‘통일신학적 이해로 본 북한선교신학’에 대해 소개..
  • 메이플라워교회
    마지막 핍박 훈련 받은 메이플라워교회, 태국서 난민 신청
    중국을 떠나 제주도에 왔던 선전개혁성결교회, 이른바 ‘메이플라워교회’ 성도들이 최근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 폴리, 이하 한국 VOM)의 ‘기독교 핍박 훈련’을 받았다고 한국 VOM이 20일 전했다. 한국 VOM에 따르면 제주에서 있었던 이 훈련의 마지막 시간에 직접 참석한 성도는 소수였고, 대다수는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61명의 성도 가운데 대부분이 이 훈련 전에 태국으로 갔기 때문이라고. 나머지 성도..
  • 직목협 제1회 직장선교 컨퍼런스
    직장예배서 시작된 한국교회… “깨어나라! 일어나라! 직장인들이여”
    “한국교회는 병원에서 태어났습니다. 1885년 6월 21일 주일 저녁, 알렌 선교사 부부와 헤론 부부, 스크랜턴 의사의 어머니가 한국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에서 직장예배를 드렸어요. 그러니 한국교회는 병원에서 태어났고, 한국교회의 예배는 직장예배로부터 시작된 것이지요.” 137년 전 공식 선교가 허락되지 않은..
  • 청소년할렐루야대회
    뉴욕청소년할렐루야대회, 3년 만의 대면집회… 열기 뜨거워
    뉴욕교협 산하 뉴욕청소년센터 주최로 열린 청소년할렐루야대회가 현지 시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뉴욕베이사이드장로교회(담임 이종식 목사)에서 성황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음에도 뉴욕 지역의 많은 한인 청소년들이 참석해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모습을 보였다...
  • 예수전도단
    예수전도단 포항지부 ‘중보기도 학교’ 개설한다
    예수전도단 포항지부가 오는 20일 부터 11월 22일 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예수전도단 포항지부 강의실에서 ‘중보기도 학교’를 진행한다. 주제는 ‘하나님의 마음을 배우는 중보기도’이며, 핵심 성구로는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뤄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