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만원 신권 제조과정 공개
    화폐 발행량 중 5만원권 비중 '71%'
    전체 화폐 발행량에서 5만원권이 차지하는 비율이 70%를 넘어섰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21일 현재 5만원권의 발행잔액은 49조1천억원으로 5천원권, 1만원권 등을 포함한 전체 화폐발행 잔액(69조1천억원)의 71.0%를 차지했다. 5만원권은 발행 첫해인 2009년엔 비중이 전체 화폐량의 28.0%에 불과했지만, 2010년 46.0%, 2011년 55.8%, 20..
  •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중부지방 늦은 오후부터 비
    10월 마지막 주일인 26일.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등의 지역에서는 늦은 오후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다고 예보했다. 이날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져,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영서, 충북북동에서는 늦은 오후에서 밤사이에 한때 비(강수확..
  • "지난 2주간 미얀마 탈출한 무슬림 로힝야족 10만명"
    지난 2주 동안 종족 및 종교 분쟁으로 미얀마를 탈출한 로힝야족이 10만명에 달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5일(현지시간) 로힝야족 권리옹호 단체인 '아르칸 프로젝트'의 크리스 레와 대표는 "지난 15일부터 탈출을 위해 서부 라카인주에 정박한 화물선에 몰려들고 있는 로힝야족은 하루 900여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불교 국가 미얀마에 머물고 있는 로힝야족은 13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
  • 이란, 정당방위 주장한 20대 여성 사형집행
    이란 당국이 국제사회의 탄원에도 자신을 성폭행하려했던 남성을 살해한 20대 여성에 대한 사형을 25일(현지시간)집행했다. 이란 국영통신사 IRNA에 따르면 이란 사법당국은 이날 오전 레이하네 자바리(27)를 사전에 계획된 살인혐의에 대한 유죄 판결로 교수형을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 김성근 감독
    김성근 감독, 3년 20억에 한화 사령탑 선임
    한화 이글스가 새 사령탑에 김성근(72) 감독을 선임했다. 한화는 25일 팀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제10대 감독으로 김성근을 선임하고, 3년간 총액 20억원(계약금 5억원, 연봉 5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1984년 OB 베어스 감독을 시작으로 국내 프로야구 5개팀 감독을 역임했으며, 프로통산 2807경기에 출장해 1234승 57무 1036패를 기록했다..
  • WHO "에볼라 감염자, 1만명 넘어섰다"
    에볼라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성명을 통해 "25일 기준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전 세계로 퍼진 에볼라 감염자가 1만141명을 기록했다"며 "사망자는 492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일 동안 약 200건의 새로운 바이러스 감염이 추가된 수치다. 하지만 이같은 전..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꿈을 먹고 살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꿈을 먹고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지혜나 지식도 부족합니다. 재물이나 힘도 없습니다. 다만 다른 이보다 꿈을 더 많이 꾸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람을 쓰시기 전에 먼저 큰 꿈을 주십니다. 하나님 안에서 꿈을 꾸고 꿈을 가꾸며 꿈에 불타게 하옵소서. 주신 꿈에 따라 성취하는 복을 주옵소서. 요셉과 같이 꿈을 꾸..
  • 한국교회언론회 총회 및 이취임식
    한국교회언론회, 총회 개최…이·취임식 통해 새출발
    한국교회언론회가 24일 수원명성교회에서 제13회 총회 및 대표 이·취임식을 가졌다. 1, 2부 예배와 총회에 이어 3부는 대표 이·취임식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 이사장 최성해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는 세상의 언론과 정치의 막강한 세력들과 싸우지만, 하나님의 능력에 힘입어, 하나 되고 단합하여 성도의 긍지와 신앙의 정체성을 지켜 나가자"고 말했다...
  •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 내달 3일 '여성·몸 예배 - 낮꿈을 꾸다' 공연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이사장 조화순·원장 김명현)이 후원하는 공연 '여성·몸 예배 - 낮꿈을 꾸다'가 다음달 3일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창천감리교회(담임 구자경 목사) 맑은내홀에서 열린다. 개발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몸(춤)으로 신학하기를 꿈꾸며 땀 흘리는 순문화원(단장 이명경 목사) 나눔터 무용단이 후원공연하는 몸짓을 통한 여성들의 예배이자 함께 꾸는 '낮꿈'을 주제로 하고 있다...
  • 주일은 전국이 흐림…오후부터 곳곳에 비
    10월 마지막 주말인 2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등의 지역에서는 늦은 오후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25일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져,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영서, 충북북동에서는 늦은 오후에서 밤사이에 한때 비(강수확률 60~7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 기독일보 로고(CI)
    [기독교소사 ]1978년 박형룡 목사 소천 外
    ◆ 1998년 = 북한문서선교회 창립 ◆ 1994년 = 공보처는 기독교방송과 횃불재단측에 각각 40퍼센트, 18개 교단에 20퍼센트의 지분을 할당하는 컨소시엄 구성 방안을 마련해 양쪽에 통보. ◆ 1986년 = CBS 기능정상화 범기독교추진위원회, 기능정상화 요구 서명자 수 307,843명이라고 발표..
  • 선동렬
    KIA 타이거즈 선동열 감독 재계약 6일 만에 사임
    KIA 타이거즈 선동열(51) 감독이 25일 오후 선 감독이 사임 의사를 밝혔다. KIA 타이거즈는 선 감독이 "감독 재신임을 받은 후 여러 가지로 많은 고민을 했다. 고민 끝에 지난 3년간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옳은 것이라고 판단해 사임을 결정했다"며 "그동안 성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선 감독은 올해를 끝으로 KIA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