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채널 존존TV 2회차 김남희 씨 양심선언
    “신천지 이만희는 돈·여자·술이 문제였다”
    유뷰트 채널 존존티비가 최근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의 내연녀로 알려진 김남희 씨와 그의 측근 세 명(전담 통역사였다는 B씨, 전 HWPL 사무총장 L씨, 이만희 최측근이었다는 K씨)과 함께 인터뷰한 영상을 공개했다. 그러나 현재 이 영상은 지워진 상태다. 그러나 본지는 이 영상을 입수해 그 내용을 보도한다...
  • 명성교회
    명성교회 부목사와 승강기 탄 주민 ‘확진’
    코로나19 확진자인 명성교회 부목사와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동승했던 서울 강동구 주민 1명이 27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강동구청이 28일 밝혔다. 강동구청은 명성교회 부목사와 이 추가 확진자의 동선을 역학조사하던 중 CCTV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한다...
  • 2020년 예장통합 신년하례회
    “신천지 교주 이만희, 국민 앞에 사과하라”
    예장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는 28일 코로나19 제 3차 교회대응지침을 조선일보 등 몇몇 일간지에 발표했다. 예장통합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신천지에 대해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은 기독교가 아닌 신흥종파다. 신천지는 정확한 신도 명단과 모임 장소를 공개하고 방역당국과 지역주민에게 보고하라"며 "교주 이만희는 전 국민 앞에 사과하라. (또한) 신천지의 명칭인 '신..
  • 27일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화면
    신천지 31번 환자 “저 때문에 많은 사람 생명 건져”
    신천지교 31번 확진자는 27일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와의 통화에서 "참 다행스러운 게 저 때문에, 일단은 제가 누명을 쓰든 어쨌든 저 때문에 일단은 많은 사람이 생명을 건질 수 있었다"고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 사순절 금식
    2020년 사순절 금식을 위한 10가지 창의적 방법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는 '2020년 사순절 금식을 위한 10가지 창의적인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이다. 1. 미디어 사용에 제한을 설정하라. 영화나 텔레비전 시청을 완전히 또는 하루 중 특정 시간 동안 포기할 수 있다. 오후 8시 이후에는 영화나 텔레비전 시청을 금하거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앱을 포기할 수 있다. 그 시간에 기도하고 말씀..
  • 사랑의교회 특새
    사랑의 교회 “3월 14일까지 모든 공예배 중단”
    사랑의 교회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오는 3월 14일까지 모든 공 예배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주일 예배, 수요기도회, 토요새벽기도, 새벽기도, 금요기도회가 포함 된다. 대신 SaRang On 유튜브 채널과 SaRang TV를 통해 인터넷 예배가 실시간으로 중계 된다. 또 나라와 민족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SaRang On 정오 기도회도 이어갈 예정이라고도 밝혔..
  • 신천지
    신천지 “일부 성도가 신분 안 밝힌 것 사죄”
    신천지가 28일 호소문을 통해 “신천지예수교회 성도라는 것을 밝히지 않은 상태에서 확진을 받은 일부 성도들로 인한 감염자 발생에 대해서는 고개 숙여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했다. “신천지 교인들이 신분을 감춘다”는 비판에 신천지가 처음으로 사과한 것이다. 그러나 그렇게 한 이유로는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정치인들과 언론들이 연일 신천지를 진원지라고까지 표현하..
  • 순복음이주민다문화선교위원회 창립준비 모임 가져
    순복음이주민다문화선교위원회(순다선)가 창립준비위원회를 개최하고 실행위원회 구성 및 향후 사역 방향을 논의했다. 지난 21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영산복지센터에서 열린 이 자리에서는 이익성 순복음주찬양교회의 설교로 예배를 드린 후, 준비위원회를 통해 순다선을 총회 직속기구나 국제사역국 내에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도시 또는 지방회별로 지회를 세우고, 순복음이주민다문화선교사 등록, 임명 및 ..
  • 코로나19 행동수칙
    한국위기관리재단, 코로나19 확산에 ‘사무실 근무 지침(안)’ 마련
    한국위기관리재단(KCMS, 이사장 한정국, 대표 전호중)이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 사태에 따라 선교단체에 '사무실 근무 지침(안)'을 27일 공지했다. KCMS는 이날 "코로나19의 급격한 지역 확산 사태로 심각한 위기상황을 맞게 되었고, 해외에서도 한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국가들이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러한 긴급사태에서 사무실 근무 지침(안)을 본부 사무실 업무에 활용..
  • 염정아 초록우산 기부
    배우 염정아, 코로나19 극복 위해 대구·경북 지역에 1억 원 기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8일 배우 염정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극복을 위해 코로나19의 피해지역인 대구와 경북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배우 염정아씨는 홍보대사로서 9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의 가장 큰 피해 지역인 대구·경북의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코로나19 ..
  • 신천지 이만희
    미래통합당 “신천지 이만희 출국금지 요청”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새누리당의 당명을 지어줬다’는 주장에 대해 미래 통합당이 명예훼손으로 고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통합당은 28일 보도자료에서 “이만희의 신병 확보를 위해 출국금지를 요청했다”며 “오늘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접수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2017년 대법원은 신천지가 반사회적·반인륜적 집단이라고 판결했다. 이미 2012년 신천지의 실체를 고발한 프로그램도 방영됐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