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원 앞 기자회견
    “인권위 공무원들, 공무 외 집단행위” 감사 청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자유행동)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주요셉 목사 등 400여 명이 11일 감사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감사원에 ‘국가인권위원회 소속 공무원들의 집단행위에 대한 직무감찰’을 청구했다...
  • 목회데이터연구소
    목회자 10명 중 3명, 청년세대와 소통 원활하지 않아
    목회자 10명 중 3명 정도는 교회 안에서 청년세대와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목사 441명을 대상으로 교회 내 청년세대와의 소통 정도에 관해 조사해 11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 예수 십자가
    모든 일은 주님께 드리는 거룩한 사명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척 벤들리의 기고글인 ‘일에는 거룩한 것과 세속적인 것의 구분이 있는가?’(Is there a sacred vs secular divide to work?)를 최근 게재했다. 척 벤틀리는 글로벌 기독교 사역인 크라운 파이낸셜 미니스트리의 CEO이며 미국 내 1,000개 이상의 크리스천 뮤직 및 토크 방송국에 출연하는 일일 라디오 방송 '마이 머니라이프'의 진행자,..
  • 가톨릭 세례 영성체
    獨 가톨릭 일부 교구, 동성결합 축복 지침 거부
    독일 가톨릭 교회의 여러 교구가 동성 및 비정규 결합에 대한 축복을 포함한 새 지침 채택을 거부했다. 비판자들은 해당 지침이 바티칸의 공식 지침과 모순된다고 지적하고 있다. 영국 매체 가톨릭헤럴드(Catholic Herald)에 따르면 아우크스부르크, 아이히슈테트, 파사우, 레겐스부르크 교구는 최근 쾰른대교구와 함께 독일 주교회의와 독일 가톨릭 중앙위원회(ZdK)가 공동 작성한 사목 지침 ..
  • 김상현 감독
    김상현 감독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은 살아계심을 믿는 믿음”
    마가의다락방교회가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 달간 '교회는 결코 무너지지 않는다(The Church Will Never Be Defeated)'를 주제로 영적 무장 집회를 연다. 집회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저녁 8시, 서울 소재 마가의다락방교회 본당에서 열리며,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목회자, 선교사, 감독 등 다양한 영적 리더들이 강단에 선다. 최근 집회에서는 김상현 감독(..
  • 성결대학교 광복 80주년 기념 ‘유라시아 대학생 연합 국제 연극제’
    성결대, 광복 80주년 기념 ‘유라시아 대학생 연합 국제 연극제’ 첫 개최
    성결대학교(총장 정희석)가 8월 14일부터 25일까지 교내에서 ‘광복 80주년 기념 제1회 유라시아 대학생 연합 국제 연극제’를 세계 최초로 연다. 이번 연극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역사·문화적으로 한반도와 인연이 있는 유라시아 국가들과 문화교류를 확대하고, 고려인 거주국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술을 매개로 평화와 자유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미래 세대 간 연대감을 형성하는 것..
  • 교인 유지를 위한 6가지 중요한 질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교회 연구가이자 컨설턴트, 교회 리더들을 지원하는 사역 기관인 처치앤서스(Church Answer)의 설립자이자 CEO인 롬 레이너 목사의 기고글인 ‘교인 유지를 위한 6가지 중요한 질문’(6 critical questions for church membership retention)을 최근 게재했다.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레이너 목사는 다수의 책을 출간했으며..
  • 주빌리 통일 컨퍼런스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광복 80주년 기념 ‘80대 기도제목’ 발간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대표회장 오정현 목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복음적 평화통일을 위한 80대 기도제목’ 모음집을 펴냈다. 이번 기도집은 하나님의 주권을 고백하는 서두로 시작해,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소망하는 ‘마라나타’ 신앙으로 마무리된다. 기도 제목은 ▲연합 통일 기도와 이산가족 상봉 ▲사회·문화 교류와 민족 동질성 회복 ▲다음세대 통일교육 ▲탈북민 교회와의 협력 ▲통일코리아의 영적..
  • 수병원
    수병원, 장수지역서 13회째 교회 등 농촌 의료봉사 실시
    수병원(대표 이병호 병원장)은 최근 전북 장수군 계북면 원양교회에서 ‘2025 장수지역 농촌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강림교회(담임 양인석 목사) 의료사회선교팀이 2010년부터 이어온 농촌 의료봉사로, 코로나19 기간을 제외하고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 의사 병원
    뉴질랜드 안락사·조력자살, 1년 새 37% 급증… “심각한 경고 신호”
    뉴질랜드에서 안락사와 조력자살 사례가 지난 1년간 37.21% 증가해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총 472명이 이 방식으로 생을 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 344건에서 크게 늘어난 수치로, 전체 사망자의 1.25%를 차지한다고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가 보도했다...
  • 사랑아 사랑아
    인생 끝자락에 부르는 너와 나의 연가
    전남 해남의 땅끝마을에서 태어나 ‘천재 소녀’라 불리며 목포여고에 진학했던 김유심 작가는, 결혼과 가정이라는 시대적 현실 속에서도 문학과 신앙에 대한 애정을 놓지 않았다. 구순을 넘긴 지금까지 정치·사회·종교를 아우르는 글을 꾸준히 발표하며, 삶의 깊은 성찰과 날카로운 통찰을 세상에 전해 왔다. 그의 신간 <사랑아 사랑아>는 인생의 황혼에서 터져 나오는 고백이자, 한 평생을 신앙으로 살아낸 ..
  • 제리 필레이
    NCCK, 한반도 평화통일 공동기도주일 연합예배 드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종생 목사)가 10일 서울 종로구 연동교회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공동기도주일’ 연합예배를 열고, 세계교회와 함께 한반도의 화해와 평화를 위해 마음을 모았다. 이번 예배는 ‘평화를 이루는 사람은 복이 있나니’(마 5:9)를 주제로 진행됐다. NCCK는 남북이 공동으로 작성해온 기도문을 발표하며, 분단 80년과 정전 72년의 세월 동안 한반도가 진정한 평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