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0여 개 선교단체와 교회가 연합한 선교집회 ‘2025 G2A 집회’가 개천절인 3일 고양 킨텍스에서 10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집회는 약 1천명의 자원봉사자와 1만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G2A’는 ‘Go To All(모든 곳으로 나아가라)’의 약자로, 복음을 모든 사람과 민족, 삶의 영역에 전하자는 선교운동라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집회는 ‘부흥.. 
'건국전쟁2'가 뭐가 문제? 영진위 독립·예술영화 심의위원 정치 성향 편중 논란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인정 여부를 심의하는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 소위원회가 특정 정치 성향에 치우쳐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매년 약 600편의 독립·예술영화를 대상으로 하는 이 제도는 소규모 영화의 제작과 배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지만,.. 
하마스, 트럼프 대통령 종전 구상 부분 수용… 인질 전원 석방 합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안한 가자지구 종전 구상을 부분적으로 수용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후통첩을 보낸 지 불과 5시간 만에 나온 발표로, 전쟁의 향방에 중대한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예배 출석부터 줄어든다… 퓨 연구, 종교 쇠퇴의 세계적 흐름 조망”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많은 지역에서 종교적 정체성이 줄어들고 있으며, 이는 주로 젊은 세대가 예배 참석을 중단하면서 시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는 시간이 지나면서 신앙과의 결별이 어떻게 전개되는지를 추적했다.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가 발표하고, 국제 학자들의 논문과 함께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된 이번.. 
베어 그릴스, 신간 통해 예수 이야기 전해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영국 출신 탐험가이자 방송인 베어 그릴스가 자신의 최신 저서를 인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업적으로 꼽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실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모든 성취보다 값지다고 강조했다고 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월드쉐어, 추석 맞아 6000만원 상당 ‘사랑의 선물세트’ 지원
월드쉐어는 지난 9월 26일 전국 16개 지자체를 통해 총 60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선물세트’ 2400세트를 전달했다고 1일(수)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자체별로 150세트씩 배분됐으며, △서울 구로구청·김포시청·시흥시청·포천시청 △강원 홍천군청·홍천읍사무소·인제군청·양구군청·춘천동면사무소 △대전 중구청·서구청·논산시청·영동읍행정복지센터 △경남 울산삼호동·울산온산읍 행정복지센터·부산 기장.. 
굿피플, 애경산업 국군의 날 맞아 국가유공자에 ‘무궁화 선물함’ 지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이용기)은 ‘사랑(愛)과 존경(敬)’의 기업 애경산업과 함께 국군의 날을 맞아 전국 국가유공자 가정에 생필품을 담은 ‘무궁화 선물함’을 지원한다고 1일(수)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굿피플 사옥에서 진행된 무궁화 선물함 전달식에는 굿피플 이용기 회장, 애경산업 박진우 상무 등이 참석했다... 
월드쉐어, 한글날 맞아 태국 대학에 ‘이주용 장학금’ 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는 지난 9월 22일 태국 방콕 쭐라롱껀 대학교에서 한글날을 기념해 ‘이주용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일(수) 밝혔다. ‘이주용 장학금’은 故 이주용 후원자의 뜻을 이어 그의 딸 이혜영 후원자의 지원으로 조성된 장학 제도로, 학업 지속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년 등록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한글날을 기념해 쭐라롱껀 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되고.. 
한동대, 졸업생 대상 실전취업캠프 개최… 면접 역량 강화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정숙희)가 졸업생의 실전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실전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주관 ‘졸업생 특화프로그램’과 연계해 마련됐다.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케이티에스테이트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캠프에는 한동대 졸업생 취업집중반 AMJ 8기와 BMJ 7기 소속 18명이 참가했다. 프로그램은 면접 준비 이론교육을.. 
“의롭다 함 얻은 것, 행위 아닌 은혜와 사랑 때문”
미주 마운틴뷰 새누리교회(담임목사 손경일)가 지난 9월 28일(현지 시간)부터 10월 1일까지 4일간 ‘Spiritual Authority’ 시리즈의 세 번째 시간으로 이지웅 목사(더 바이블 미니스트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로마서 말씀사경회를 개최했다... 
그리스도인의 ‘두 시민권’… 교회와 국가의 관계
그리스도인은 두 개의 시민권을 가진 존재다. 하나는 하늘에 있고, 다른 하나는 이 땅의 국가에 속해 있다. 이 이중의 정체성은 필연적으로 우리를 깊은 고민으로 이끌어 간다. 우리가 발 딛고 선 이 땅의 질서를 만드는 국가는, 우리가 소망하는 저 영원한 하나님 나라와 과연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수많은 시대 속에서 교회는 이 질문에 답하며 때로는 국가와 위험하게 손을 잡았고, 때로는 세상과.. 
‘글로벌 자국 우선주의와 세계복음화의 책임’ 주제 학술대회
(사)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이하 동역회)가 오는 18일 서울 명지대학교 MCC관 10134호 코이노니아홀에서 ‘글로벌 자국 우선주의와 세계복음화의 책임’이라는 주제로 제42회 연차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임연수 총장(명지대)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강유덕 교수(한국외대)와 김상덕 교수(한신대)의 주제강연 및 소장학자 토론에서 김태룡 박사(경희대 연구원)의 발제 이후 각 학문분야별 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