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권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 방문 중 피습을 당한 것에 대해 "절대 있어선 안 될 일"이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또한 진상 조사를 위한 수사기관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피습 소식에 이 대표의 안전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하며 "어떤 경우에도 이런 폭력행위 용납 안 될 것"이라 밝혔다고 김수경 대변인은 전했다... 
미국인 10명 중 6명 “새해에 더 자주 예배 참석할 것”
2024년 새해 결심을 하는 미국인 10명 중 거의 6명이 더 많이 기도하고 신앙에 더 집중하고 싶다고 밝혔으며, 미국인의 약 절반이 새해를 희망적으로 낙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CBS 뉴스와 인터넷 여론조사기관 유고브(YouGov)가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 2182명 중 47%가 2024년을 기대하고 희망을 느끼고 있으며, 22%는 절망감을 느끼고 있고, 31.. 
2024년 교회가 주의해야 할 9가지 요소
미국의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2024년 교회에 위험한 9가지 단층선’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레이너는 “지구의 단층선(fault lines, 결함 지점)이 바뀌면, 이것은 위험 신호”라며 “어떤 면에서는 많은 교회가 자체적인 단층선을 가지고 있다. 무시된다면 이는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 지점들”이라고 설명.. 
“저출산 위기를 외국인 유입으로 해결? 매우 위험”
국민주권행동(공동상임대표 홍영태·주요셉 목사)이 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국힘의힘 당사 앞에서 ‘이명수 의원과 김형동 의원은 이민청 신설 정부조직법 개정안 즉각 철회하라! 법무부의 이민청 통한 저출산 및 노동력 부족 해법은 위험한 반헌법적 구상이므로 강력 반대한다!’는 제목으로 이민청 반대 2차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NCCK 신년예배 “지난 100년의 여정, 하나님의 은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대표회장 윤창섭 목사, 이하 NCCK)가 2일 오후 한국기독교100주년 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2024년 신년예배 및 하례회를 개최했다. 예배는 정옥진 장로(한국기독교장로회)의 인도로 드려졌으며 조성암 대주교(한국정교회)가 대표기도를 했다. 이어 박소영 부총무(한국기독교장로회 청년회전국연합회)가 성경봉독을 했으며 윤창섭 목사가 ‘살림’(요한복음 6:35-40)이라는 제목으로.. 
한동대, 베트남 하노이에서 학생공동연구 프로젝트 진행
한동대학교(최도성 총장)가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한 '학생 공동연구 프로젝트(2023 Special Lecture Program for UN SDGs in Vietnam)'에 한동대 학부생 10명이 참가하여 베트남 국립농업대학교(Vietnam National University of Agriculture) 학부생 10명과 공동 연구의 기회를 가졌다고 최근 밝.. 
“英 성공회 동성혼 축복 허용… 지역교회에 ‘수류탄’ 던져”
올해 영국성공회 총회는 동성커플을 위한 축복기도를 지지했고, 12월 17일(이하 현지시간) 처음으로 이를 예배에 사용하는 것이 허용됐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영국 성공회 복음주의협의회(CEEC) 전국 이사인 존 던넷 목사와 영국 성공회의 새로운 동성기도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이 교회 내 복음주의자들의 미래에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인터뷰했다... 
“하나님께 모든 영광”… 기독 연예인들의 시상식 소감 화제
지난해 방송가들의 연말 시상식에서 스타들의 수상 소감 속 신앙고백들이 이어졌다. 이들은 여러 상황 속에서 다양하게 자신의 신앙을 표현했다. 최근 역사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중견 배우 최수종은 찬양곡 ‘은혜’의 가사를 인용하기도 했으며,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은 “아무것도 아닌 저를 항상 사용해 주시는 하나님”이라며 한껏 낮은 자세를 보여주는 등 젊은 배우들의 소감도.. 
한남대, 석좌교수로 신희현 前육군대장 임용
한남대학교는 2일 신희현 前육군대장(제2작전사령관)을 경영·국방전략대학원 석좌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신희현 석좌교수는 한남대 ROTC(회계학과 85학번) 동문으로 4성장군까지 지낸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학 및 대학원의 특성화사업과 미래전략, 정책자문 등을 수행하고, 특강 등을 통해 후학들을 지도하게 된다. 신 석좌교수는 한남대 ROTC 출신 최초로 2016년 장군으로 진급했으며 제3.. 
열혈청년 제자캠프 2.15~17, ‘제자·복음·세계관·리더’ 등 다뤄와
굿트리미니스트리(대표 정현영 목사)와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함께 주관하는 ‘열혈청년 제자캠프(이하 열캠)’가 2월 15부터 17일까지 ‘네가 어디 있느냐’(창 3:9)’라는 주제로 의정부좋은나무교회(담임 정현영 목사)에서 진행된다. 횟수로 9회 차를 맞은 열캠은 초교파 겨울 청년 캠프로, 많은 성원에 힘입어 2012년부터 120명의 청년 제자 혁명, 복음으로 변화되는 거룩한 청년세대, 성경적 .. 
[신간] 유턴
사람의 생각이 중요하다.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그의 행위가 달라진다. 생각 속에 나의 생각만 있으면 결국 나의 생각대로 살고 만다. 그러나 그 삶은 ‘구원’과 상관없으며 ‘하나님의 영광’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인생의 행복은 하나님과 아름다운 관계를 갖는 것이며, 불행은 하나님과 상관없는 삶을 사는 것이다”라고 저자 장승권 목사(청주서남교회 담임)는 이 책을 통해 말한다... 
굿네이버스 서울남부지부, 취약계층 청소년에 계절과일 및 위생용품 지원
굿네이버스 서울남부지부(지부장 김윤주)가 지난 27일 양재1동 교동협의회와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 78명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1,000만원 상당의 계절과일(황금향)과 위생용품 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일(화) 밝혔다.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 서울남부지부는 양재1동 주민센터와 양재1동에 소재하고 있는 교회들과의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지역사회 속에서의 굿네이버스의 역..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