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목회자 유가족돕기운동본부(회장 김진호 감독, 유가족돕기운동본부)
    기감, 목회자 아버지 떠나보낸 자녀들에게 장학금 전달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목회자 유가족돕기운동본부(회장 김진호 감독, 유가족돕기운동본부)가 주최하는 장학금 전달식이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감리회 본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일찍 세상을 떠난 목회자를 아버지로 둔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증정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목회자 유가족 자녀 장학금 수혜자 각 41명(대학생 20명, 고등학생 9명, 중학생 3명, 초등학교 7명, 유치원 2명)에..
  • ‘탈북 청소년 성추행 혐의’ 목사, 1심서 징역 5년 선고받아
    아시아의 쉰들러로 불리며 1999년부터 중국에 체류하던 탈북민 1000명의 탈출을 도왔던 목사 A씨가 자신이 운영하던 탈북민 청소년 대안학교에서 청소년들을 상습 성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부장판사 김승정)는 14일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 법률위반(강제추행)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5년, 80시간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 및 아동·..
  • 창원특례시
    창원, ‘신사참배 거부’ 순교자 주기철 목사 생가전시관 개관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주기철 목사 일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생가전시관을 14일 개관했다고 이날 밝혔다. 생가전시관은 주기철 목사 기념관(진해구 웅천동로 174)에 위치해 있다. 올해는 일제강점기 신사참배를 거부하고 항일운동을 펼치다 순교한 주기철 목사의 80주년이 되는 해다. 주기철 목사는 경남 창원 출생으로 부산, 마산, 평양에서 목사로 활동했다. 1938년 일본 경찰에게 검거되어 ..
  • 자립준비청년후원회 2024 자립준비청년 박람회
    자립준비청년박람회, 17일 세종대서 열려
    2024 ‘2nd MOVE ON FAIR’ 자립준비청년박람회가 오는 17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사단법인 자립준비청년후원회 LBTO(Love Beyond The Orphanage)에서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2nd MOVE ON FAIR’는 자립준비청년들이 보호시설에서 보호가 종료돼 사회에 나올 때 자립정착금과 자립수당을 지원 받지만 그 외 정..
  • 장기기증운동본부
    “지난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2만9천 명”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본부, 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장기기증 희망등록이 이어졌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과 1월, 장기기증 희망등록 인원은 2,261명에 이른다고 한다. 지난해 생명나눔예배를 드린 교회는 142개 곳이다. 지난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서약한 성도 29,418명의 35%인 10,321명이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의 흘려보..
  • 한국VOM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과거 무슬림 총기 밀수업자였다가 감옥에서 교도관들에게 구타당하면서 예수님을 믿게 된 자미르 이야기를 14일 전했다.
    “총기 밀수업자, 감옥에서 구타당한 후 예수님 믿게 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과거 무슬림 총기 밀수업자였다가 감옥에서 교도관들에게 구타당하면서 예수님을 믿게 된 자미르 이야기를 14일 전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자미르는 어린 나이에 부모님을 잃고 20대 초반에 결혼했지만, 아내가 출산을 하다가 세상을 떠났고 난산으로 낳은 첫 아들도 숨을 거뒀다”며 “우울증과 알코올 중독으로 고생하며 알라에게 분노하던 자미르는 가산이 ..
  • 베이직교회 영으로 육을 이기다 (막 14:32-42)_베이직교회_조정민 목사
    “겟세마네, 예수님이 하나님의 뜻인 십자가 짊어지신 곳”
    베이직교회 조정민 목사가 사순절 시작인 14일 ‘영으로 육을 이기다’(막 14:32-42)라는 제목으로 아침예배 설교를 전했다. 조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인데 그분조차도 죄인들에 의해 고문당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며 “이런 세상의 역설을 이해해야 한다. 의인이 죄인의 박해를 받고 죄인의 괴롭힘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왜 하나님이 계시는데 이런 일이 일어날..
  • 한국보건가족협회
    한가협, 동경서 성경적 성가치관 프로그램 ‘어나더레벨’ 성료
    일본 요한동경교회가 주관하고 한국가족보건협회(한가협)·에이랩아카데미가 주최한 성경적 성가치관 프로그램 ‘어나더레벨’이 최근 사흘간 요한동경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및 양육자를 상대로 성경적 성가치관 및 구체적인 실천방법교육이 연령에 맞게 진행됐다. 2018년부터 햇수로 7년간 성경적 성교육 강사 2000여 명을 배출한 에이랩아카데미는 서울, 경기, 충청, 경남, 경북, 전라 등 ..
  • 도여수 루츠 드레셔 선생 추모 예배 포스터
    NCCK·예징통합·기장, 15일 故 EMS 도여수 선생 추모예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 이하 교회협)는 故 복음선교연대(EMS) 소속 도여수(루츠 드레셔) 선생의 소천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김의식 총회장, 김보현 사무총장),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전상건 총회장, 김창주 총무)와 공동으로 오는 15일 저녁 6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추모예배를 드린다...
  • 제12회 양화진역사강좌 양화진의 역사와 미래
    양화진문화원, ‘양화진의 역사와 미래’ 강좌 오는 15일부터 진행
    양화진문화원은 참배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양화진의 역사와 미래’라는 제목으로 제12회 양화진역사강좌를 오는 15일부터 4회차 강좌를 오후 7시 반마다 개최한다.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의 역사부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나누고, 양화진기록관과 양화진홀에서 선교사님의 자료를 기증받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나눌 예정이다...
  • 김선일 교수
    “가나안 성도에 대해 인내하라”
    김선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가 13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서 ‘가나안 성도 현상: 목회적 반성과 대응’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김 교수는 “가나안 성도의 증가는 목회자들이 반성하고 고민해야 할 사안이다. 목회적으로 받아들여야 할 점과 고쳐야 할 점을 동시에 모색해야 한다”며 뉴질랜드의 신학자 앨런 제이미슨(Alan Jemieson) 및 미국의 목회자 짐 데이비스와 마이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