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3차 세계복음화협의회(대표회장 조예완 목사, 세복협) 국민대상 시상식 및 제36회 시상식이 25일 오후 2시 서울한영대학교에서 열렸다.
    세복협, 제23차 국민대상 시상식 및 제36차 정기총회 개최
    제23차 세계복음화협의회(대표회장 조예완 목사, 세복협) 제23차 국민대상 시상식 및 제36회 정기총회가 25일 오후 서울한영대학교에서 열렸다. 먼저 예배에선 피종진 목사(남서울교회 원로, 세복협 대표총재)가 ‘일하는 자에게 수반되는 축복의 상금’(역대상 22장 16절)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 에스더기도운동본부 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로 낙태 합법화 흐름 막을 수 있다”
    연취현 변호사(법무법인 와이)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의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넷째 날인 25일 ‘생명’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연취현 변호사는 “아담과 하와를 쫓아내신 하나님의 이유는 무엇일까? 생명나무 열매를 손댔기 때문, 즉 생명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의 다스림 영역인 생명나무 열매를 탐했기 때문”이라며 “저는 40살 때 둘째를 임신했다. 당시 나이가 많아서 자연임신이 가능..
  • 목회데이터연구소  2023 한국인의 종교 현황
    “전체 청소년 종교 인구 중 49% 정도가 개신교인”
    우리나라 개신교 인구 비율이 최근 10년 사이 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지난해 전체 청소년 종교 인구의 절반 정도가 개신교인인 것으로 드러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소장 지용근, 목데연)가 지난 2023년 10월 18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 국민 5,451명(만 19세 이상 4,751명, 청소년 700명)을 상대로 실시해 최근 발표한 ‘2023 한국인의 종교 현황’ 및 한국목회자협회..
  •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동계올림픽 청소년 선수들에 콘돔 지급?… 학부모 단체 반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조직위)가 청소년 선수들에게 무료로 콘돔을 지급한다고 밝히면서 기독교 학부모 단체가 반발했다. 지난 19일 개막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전 세계 78개 국가올림픽위원회 소속 14-18세 선수 1,802명이 참가하고 있는데, 조직위 측은 IOC 방침에 따라 선수들에게 콘돔을 무료 제공하는 것이라고 했다...
  • 전주노회 예수병원에 5백만원 기탁
    예장 통합 전주노회, 예수병원에 5백만원 기탁
    예수병원(신충식 병원장)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예장통합) 전주노회에서 발전기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예장통합 전주노회 박종숙(중부교회 담임목사) 노회장은 전주노회 임원진과 함께 이날 예수병원을 방문해 신충식 병원장에게 발전기금 5백만원을 전달했다. 박종숙 노회장은 “예수병원과 전주노회는 전주시 기독교의 장구한 역사를 지역사회와 함께 보듬어 왔다”며 “우리의 영성이 살아 ..
  • 회개와거룩함교회 본오3동에 방한용품 기탁
    회개와거룩함교회, 안산시 본오3동에 소외이웃 위한 방한용품 기탁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본오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회개와거룩함교회(담임 박형순 목사)로부터 방한용품을 기탁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회개와거룩함교회가 이번에 후원한 겨울 패딩점퍼 등 방한용품은 갑자기 불어 닥친 한파로 고생하는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 아임홈스쿨
    홈스쿨지원센터 아임홈스쿨러, 오는 3월 14-16일 간 홈스쿨 컨퍼런스 개최
    홈스쿨지원센터 아임홈스쿨러(소장 박진하)는 오는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소노문 단양 리조트에서 ‘2024 Home School Conference Crisis-위기의 시대, 네 자녀를 지키라’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후원단체는 IM선교회, 한국어린이전도협회(원주지회)다. 주제강사는 렙 브래들리와 베벌리 브래들리 부부다. 결혼한 지 45년이 된 이들은 성인자녀 6명 모두를 홈스쿨링으로 양육했..
  • 조영길 변호사
    “말씀 온전히 믿지 않는 성경비평, 반동성애 운동 약화시킬 수 있어”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주최하는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셋째 날인 24일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 사망에서 구원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조 변호사는 “교회를 위협하는 세력은 공산주의, 이슬람, 성혁명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세력이다. 이 3대 독재 세력에 대해선 요한계시록 13장부터 20장에서 교회를 탄압하고 미혹하는 마귀의 종에서 ..
  • 순교자의 소리 자원봉사자가 북한에 매일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위해 한국 초기 기독교 지도자들의 설교를 녹음하고 있다.
    한국VOM “대북 라디오 방송, 北 전파방해에 대비할 태세 갖춰”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지난 9월, 러시아와 북한이 기술 공유 확대를 합의함에 따라 러시아 기술이 북한의 위성과 미사일 및 핵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는 추측을 제기했다. 한국VOM 현숙 폴리 대표는 이러한 러시아와 북한의 기술 협력 확대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은 북한의 평범한 주민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정명석(왼쪽)과 정조은(오른쪽)
    JMS 정명석 수사 시작되자 증거인멸 혐의 간부 2명 유죄 확정
    여신도를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3년형을 선고받은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78)에 대한 범행 관련 증거를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인멸한 혐의를 받는 대외협력국 소속 간부 2명에 대한 유죄가 확정됐다. 대전고법 제3형사부(재판장 김병식)는 지난 9일 오후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기소된 JMS 대외협력국장 A(60)씨와 차장 B(36)씨에게 각각 징역 1년 6개월 및 징역..